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구글 플레이 무비, 유튜브처럼 광고 기반 무료 영화 제공?

2020-03-26 12:09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구글이 영화 및 TV 서비스에 광고 기반 무료 모델 도입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9to5google에 따르면 스트리밍 시대에 여러 플랫폼에서 광고 지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 구글 플레이 무비(Play Movie & TV) 안드로이드 앱 최신 버전에서 이 같은 계획을 짐작할 수 있는 일부 코드를 발견했다고 한다. 


해당 문자열에는 몇 개의 광고로 수백 개의 영화를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과 광고로 나이별 등급 제한 영화 시청을 제어하기 위해 생년월일을 추가, 콘텐츠가 크롬캐스트로 전송되는 상황에서 광고 진행 중일 때 사용자에게 알리는 메시지도 있다. 



현재 구글 플레이 무비는 콘텐츠에 대해 구매와 대여 옵션을 제공하며 구독이나 광고 같은 서비스 방식은 지원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9to5google은 새로운 광고 지원 영화는 2018년에 선보인 유튜브 무비(YouTube Moive)의 확장으로 예상했다.

유튜브의 경우 광고 시청 외에 매월 일정 금액을 내고 광고 없는 콘텐츠 감상 및 백그라운드 재생, 오프라인 저장을 지원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가 있는데, 광고 기반 무료 영화가 제공된다면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는 현재 구독 비용으로 광고없는 영화를 볼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네오마인드 / 20-03-26 16:46/ 신고
옛날 영화들만 무료로 해주려나요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3-26 22:15/ 신고
영화볼때 광고때문에 끊어지면 의욕이 저하될것 같은데...영화가 좋으면 결제로 이어질려나...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