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인텔 타이거레이크의 iGPU는 아이스레이크 두 배 성능?

2020-05-21 11:19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인텔 타이거 레이크에 통합된 그래픽 코어의 성능은, 현재 출시 중인 인텔 10세대 코어 프로세서 아이스 레이크와 비교해 두 배에 달한다는 정보가 전해졌다.

notebookchech는 3DMark Fire Strike 기준, 타이거 레이크에 탑재된 12세대 그래픽 성능은 동일한 TDP 15W와 48EU 구조 모델끼리 비교시 두 배에 달한다는 정보를 공개했다.

타이거 레이크에 통합된 그래픽 코어는 인텔이 올해 그래픽 카드 시장 복귀를 노리고 밸한 Xe 아키텍처에 기반하고 있으며, 해당 아키텍처는 모바일 플랫폼부터 HPC 시장까지 전 IT 영역을 겨냥해 개발되었다.

한편, 아이스 레이크에 이어 10nm 공정의 개선판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진 타이거 레이크는 올해 연말 출시될 예정이며, 데스크탑 버전까지 나온 코멧 레이크에 이은 또 다른 14nm 기반 CPU인 로켓 레이크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암드렛츠고 / 20-05-21 14:46/ 신고
라자 코두리가 와서 그래픽에 신경쓰는 건 좋은데 일단 내놓고나서 입을 털면 좀 더 낫지 않을까 인텔... 올해 연말 출시 예정이면 많이 남았고, 거기서 좀 지나면 내년 초일텐데 그러면 암드도 르누아르보다 더 개선된 내장그래픽 달린 APU를 내놓겠지. 사전 언플로 암드에게 파이를 뺏기지 않겠다는 그 의지는 칭찬해 줄만 하다.ㅎㅎ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