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애플 iOS 14 업데이트 시작, iPadOS 14 및 watchOS 7도 공식 출시

2020-09-17 15:16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애플(Apple)이 모바일 운영체제 iOS 14 공식 배포를 시작했다.

애플은 16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iOS 14 버전을 오늘부터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형태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iOS 14는 새롭게 설계된 홈 화면 페이지에 다양한 크기로 위젯을 추가하거나 스마트 스택을 선택할 수 있으며, 앱 보관함으로 모든 앱을 깔끔하고 찾기 쉬운 방식으로 자동 정리한다.

FaceTime 및 전화 통화와 Siri 사용은 새로운 콤팩트 디자인을 채택해 현재 보고 있는 앱을 가리지 않도록 했으며, 앱의 일부만 필요한 순간 탐색할 수 있는 앱 클립(App Clips) 기능도 들어갔다.

메시지 앱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사용자가 다양한 메시지를 관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으며, 지도 앱은 새로운 자전거용 길찾기, 전기차 경로 및 맞춤 설정된 가이드를 통해 내비게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그 밖에 확장된 개인정보 보호 기능으로 앱 투명성 및 컨트롤을 강화했고 에어팟 및 에어팟 프로 무선 이어폰 사용자를 위해 정교한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되는 공간감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iOS 14는 애플 아이폰 6S 이후 출시된 아이폰에서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설치 가능하다. 

한편, 애플은 iOS 14와 함께 아이패드용 운영체제 iPadOS 14 및 애플워치용 watchOS 7 정식 버전도 업데이트 했다. 또한 애플 TV를 위한 tvOS 14도 공식 출시됐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