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엔비디아 SLI 프로파일 지원 중단, 게임 자체 구현 지원에 집중

2020-09-18 10:08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엔비디아가 멀티 GPU 기술인 SLI 지원 중단을 선언했다.

정확하게는 기술 자체는 계속 지원되지만, 게임에서 구현을 위한 SLI 지원 프로파일 업데이트 제공을 중단한다는 방침인데, 이는 DX12와 벌칸같은 로우 레벨 그래픽 API의 등장으로 개발자들이 게임 자체에서 네이티브로 SLI 지원이 가능해진 때문이다.

이번 결정에 따라 2021년 1월 1일부로 SLI 프로파일 지원이 중단되며, 이후 엔비디아는 개발자들이 게임 내에서 SLI를 구현하는 것을 지원하는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단지, 기존에 업데이트된 드라이버상의 SLI 프로파일은 계속 유지된다.

이에 따라 지포스 RTX 3090을 포함해 향후 SLI를 지원할 그래픽 카드들은 네이티브 SLI 지원 타이틀에 대해서만 SLI를 지원하게된다.

한편, 현재 다음과 같은 로우레벨 API 지원 타이틀이 네이티브 SLI 지원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DX 12 : Shadow of the Tomb Raider, Civilization VI, Sniper Elite 4, Gears of War 4, Ashes of the Singularity: Escalation, Strange Brigade, Rise of the Tomb Raider, Zombie Army 4: Dead War, Hitman, Deus Ex: Mankind Divided, Battlefield 1, and Halo Wars 2.

벌칸(Vulkan) : Red Dead Redemption 2, Quake 2 RTX, Ashes of the Singularity: Escalation, Strange Brigade, and Zombie Army 4: Dead War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