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크라이시스 리마스터, 무성의한 작업 결과로 비판 받아

2020-09-21 10:55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최신 하드웨어에 대응해 리마스터된 크라이시스 리마스터가 게이머들에게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


크라이시스 오리지널 2007

크라이시스 리마스터

분석에 따르면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는 PC버전이 아닌 엑스박스 360과 PS3 콘솔 버전을 기반으로 리마스터 되어 여센션 미션이 제외된데다, 리마스터라 불리기에 어울리지 않는 그래픽이 부분적으로 확인되고 있다.

또한 점프와 관련한 조작이 원작과 차이가 있고, 스피드 모드에서 대각선으로 달릴 수 없는 등, PC 버전을 플레이한 게이머에게 낯선 모습으로 다가온다. 여기에, 2007년 출시된 오리지널 크라이시스처럼 멀티코어 활용이 2스레드로 제한적인 것으로 확인되어 성의없는 리마스터라는 평을 듣고 있다.

한편,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는 원작과 달리 자체적인 벤치마크 옵션을 지원한다. 메트로 시리즈와 같이 설치폴더에 별도의 벤치마크 구동용 실행 파일이 제공되며, 이를 통해 손쉽게 자신의 PC에서 크라이시스 리마스터를 구동하기 위한 적절한 옵션을 알아볼 수 있다.

단지, 메인스트림 CPU조차 최대 16코어를 지원하는 현실에서, 멀티 코어 지원이 부족한 타이틀의 성능이 어느 정도의 의미를 보여줄지는 의문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21 21:32/ 신고
다른 리마스터라고 불리는 게임들과는 너무 차이가 크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