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보도자료] 티피링크, 차세대 와이파이6 확장기 RE505X 출시

2020-09-22 10:16
편집부 press@bodnara.co.kr

티피링크 코리아(TP-Link, 이하 티피링크)는 무선 신호가 약한 공간에서도 손쉽고 원활한 무선 연결을 돕는 OneMeshTM 기술 기반의 차세대 Wi-Fi 6 듀얼밴드 무선AP 확장기 RE505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IEEE 802.11ac(Wi-Fi5) 기반으로 구동되는 기존 제품과 달리 차세대 Wi-Fi 기술인 IEEE 802.11ax(Wi-Fi6)를 지원하여 더욱 높은 대역폭을 요구하는 환경에서도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면서 간섭을 줄이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유연한 연결을 위한 듀얼 밴드를 지원하는 TP-Link RE505X는 모든 Wi-Fi 공유기와 함께 작동하여 Wi-Fi 데드 존(스팟)을 제거할 수 있으며, 특히 TP-Link OneMeshTM 기술을 지원하는 공유기와 함께 사용하면 메시 네트워크를 생성하여 공간 전체를 하나의 Wi-Fi로 더욱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RE505X는 256-QAM(Quadrature Amplitude Modulation)이었던 Wi-Fi 5와 달리 1024-QAM의 높은 효율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80MHz의 Wi-Fi 5 대비 160MHz의 더욱 넓은 채널로 기존 무선 방식보다 크게 향상된 속도를 제공한다. 평균 데이터 처리량 또한 향상되어 더욱 많은 장치의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하는 등 우수한 온라인 환경 구축을 돕는다.

낮은 지연시간 또한 장점이다. RE505X는 OFDMA 기술을 활용하여 네트워크가 한 번에 하나의 장치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대신 더 많은 데이터를 여러 장치에 전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무선 지연 시간을 크게 줄였다.

 

단순한 무선 확장기 의미에서 벗어나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액세스 포인트 모드도 지원한다. RE505X는 장치가 로컬 네트워크에 연결하기 위한 접속 포인트 역할을 하는 액세스 포인트로 작동할 수 있어 기존 공유기의 무선 신호 범위를 확장하고 연결할 수 있는 사용자 수를 늘릴 수 있다. 또한, 유선 연결을 위한 기가비트 포트가 제공되며, 연결된 이더넷 케이블은 공유기에서 액세스 포인트로 연결되어 유선 신호를 무선 신호로 변환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쉽고 간편하게 사용 및 관리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명확한 가이드와 간단한 비주얼로 직관적인 사용법을 가지고 있는 TP-Link Tether 앱을 통해 원격으로 빠르고 손쉽게 네트워크를 설정,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TP-Link RE505X는 높은 감도를 위하여 2개의 외장 안테나를 갖추고 있으며, 가장 빠른 연결 경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적응형 경로 선택, 보안 원터치 연결을 지원하는 WPS 버튼 등을 지원한다.

 

TP-Link RE505X는 현재 다수의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코리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