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RTX 30 시리즈 크래시 이슈 관련 엔비디아 입장 공개

2020-09-29 10:46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게임 중 RTX 30 시리즈 제품의 크래시 이슈와 관련해 엔비디아에서 공식 입장을 내놨다.

게임 커뮤니티인 레딧의 공식 계정을 통해 언급된 내용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파트너사들이 일반적으로 보드 디자인을 변경(customize)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자신(엔비디아)들과 매우 밀접한 협력 관계를 구축 중임을 알렸다.

또한, 이번 크래시 이슈의 원인으로 꼽히는 POSCAP과 MLCC 적용 상태는 제품 디자인에 따라 적절한 구성이 다를 수 있으며, 이러한 캐퍼시터 구성 차이가 반드시 제품의 품질을 대변하는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전해, RTX 30 시리즈의 크래시 이슈 원인에 대해 속단하는 것을 경계했다.

정리하면 이번 RTX 30 시리즈의 크래시 이슈에 일부에서 의심 중인 POSCAP과 MLCC 구성이 근본 원인은 아닐 수 있다는 입장인데, 실제로 신규 드라이버 배포 이후 크래시 현상이 감소하거나 사라졌다는 게이머들의 피드백이 나오고 있어, 해당 발언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단지, 크래시 이슈의 주 요인이 드라이버라면 엔비디아의 드라이버 품질 혹은 검증 과정에서 크래시 이슈를 발견하지 못했거나 발견했음에도 모종의 이유로 무시했을 가능성이 있어, 엔비디아가 비판을 피하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한편, RTX 20 시리즈 초기의 '읒증' 이슈와 마찬가지로 이번 RTX 30 시리즈의 크래시 이슈 또한 명확한 원인이 확인, 공개될지는 미지수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29 22:40/ 신고
크래쉬 이슈에 뭔 캐퍼시터 원인까지 나오는지 처음보는 것 같네요.
타락천사 NO.1 / 20-09-30 22:28/ 신고
z크래쉬 이슈가 있나 보군요
아이잉 unique37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9-30 23:19/ 신고
이번에도 뭔가 또 터졌군요
전투기 f15cc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0-04 10:09/ 신고
설계 미스 이거나 수율문제가 있겠네요
즐거운하루 rbe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0-05 9:14/ 신고
여러가지 정황이 있는 것중에 삼성에서 제조한 칩셋이 기대보다 성능을 잘 뽑아내주어 기본 설계 수치를 넘어서 발생한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에이수스는 이런상황을 파악해서 기본설계를 다시 해서 별다른 이슈가 없다고 하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