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MSI, 지포스 RTX 3080 이베이 웃돈 판매 관련 입장 발표

2020-10-07 17:34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MSI가 이베이(eBay)에서 발생한 자사 그래픽 카드 추가금 판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엔비디아(NVIDIA)에서 지난 달 출시한 지포스 RTX 30 시리즈는 전세계적으로 공급 부족 상황에 처해 있는데, 최근 이베이에서 MSI 지포스 RTX 3080 Gaming X Trio 제품을 원래 가격(760달러)의 거의 2배에 달하는 1,360달러에 판매했던 셀러가 MSI 측 판매자였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큰 논란이 벌어졌기 때문이다.


논란이 커지자 MSI는 미국 공식 트위터(MSI Gaming USA) 계정을 통해 이번 사건에 대한 진상 및 대책을 발표했다. 

MSI에 따르면 이베이에서 RTX 3080 판매로 폭리를 취했던 Starlit Partner는 MSI 산하에 있는 개별 판매 자회사로 MSI 제품 가운데 초과 재고나 리퍼 제품에 대한 판매 권한이 있지만 지포스 RTX 30 시리즈와 같은 새로 출시된 제품에는 접근할 수 없다고 한다.

하지만 조사 결과 오류로 인해 그들에게 접근이 허용되지 않은 재고 품목에 액세스 할 수 있음이 발견되었으며, 이에 Starlit Partners는 이러한 그래픽 카드를 구입한 고객들에게 연락해 판매한 제품을 반환하고 전액 환불을 받거나 MSI의 권장 판매 가격(MSRP)을 제외한 추가 구매 비용을 환불해주는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할 거라고 설명했다.

MSI 측은 앞으로 이와 같은 상황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보다 엄격한 정책을 시행할 거라고 덧붙였다.

다만 MSI 입장문에는 이번 사건을 일으킨 판매 자회사 Starlit Partner에 대한 제재 방안이나, 이들에게 추가금을 지불하고 제품을 구매했던 고객에 대한 사과는 없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