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소니, PS5 내부 구성 공개.. 소음과 쿨링 신경썼다

2020-10-08 12:09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소니가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 (PlayStation 5, 이하 PS5)의 내부를 공개했다.


그 동안 차세대 콘솔 게임기 Xbox Series X 및 S의 제품 내부 설계와 아키텍처 등 주요 정보를 상세하게 공개했던 마이크로소프트와 달리 내부 구성을 공개하지 않아 게이머들의 불만이 많았던 PS5에 대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및 오퍼레이션 Masayasu Ito 전무이사가 직접 제품을 분해하고 내부 구성을 설명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한 것이다.

이번에 공개한 PS5 분해(PS5 Teardown) 영상은 PS5의 입출력 포트 구성과 세로/가로 거치시 받침대 분리 및 장착 방법, 측면 커버 분리, 본체 내부 먼지 제거 방법, 스토리지 확장을 위한 PCIe 4.0 NVMe M.2 SSD 설치 공간 등 워런티 문제 없이 일반 사용자들이 접근할 수 있는 부분을 소개했다.



또한 워런티 씰을 제거한 다음 본체 내부의 구조와 각종 부품, PS5 핵심인 메인보드와 AMD 커스텀 프로세서, GDDR6 메모리, 커스텀 SSD, 그리고 대형 쿨링팬과 히트싱크, 리퀴드 메탈을 사용한 쿨링 솔루션 등도 설명했다.


PS5 분해 영상은 플레이스테이션 코리아 유튜브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윈도리트윗 / 20-10-09 11:12/ 신고
뜯어보니 소니가 또 필요이상으로 크게 만들었네
또 크기 작아진 버젼2를 기다려야 하나
내부 공간을 히트싱크가 다 잡아먹네+쿨링팬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