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40개 추첨에 1만명 넘게 신청, ASUS STRIX RTX 3080 공개 추첨 행사

2020-10-16 16:01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에이수스(ASUS)가 엔비디아 최신 지포스 RTX 30 시리즈 그래픽 카드인 ASUS NVIDIA STRIX 3080 공개 추첨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제조사들 가운데 국내 판매 가격 거품을 뺀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ASUS 코리아와 국내 유통사 인텍앤컴퍼니가 기존에 출시된 ASUS TUF RTX 3080 그래픽 카드 외에 고급형 모델 STRIX 라인업을 출시하면서 공정한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들의 신청을 받아 공개 추첨 방식으로 구매자를 선정하기 위해 진행됐다.



16일 오전 서울 용산 전자랜드 광장층 1호에서 열린 공개 추첨 행사는 공정성을 위해 장소를 개방하고 누구든 방문해서 추첨 환경의 공정성을 확인 가능하도록 했으며, 관계자 뿐만 아니라 참관인 및 방문자들도 직접 추첨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추첨 방식은 100% 아날로그로 이뤄졌다. 일체의 전자 투표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고 1만장이 넘는 번호표를 잘라서 투표함에 넣었다. 잘못 잘린 번호표는 같은 용지를 비슷한 크기로 잘라 직접 기록하는 수작업까지 병행했다. 

예상보다 신청 인원이 많이 몰리는 바람에 번호표를 잘라 넣는 과정에서만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추첨 시간이 늦어지기도 했다. 




현장에는 ASUS 코리아와 인텍앤컴퍼니, 엔비디아 관계자들도 참석했으며, 행사를 진행한 전자랜드 광장층 1호는 앞으로 인텍앤컴퍼니 AS 통합 센터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추첨 과정은 별 문제없이 진행되었으나 총 40개 제품에 1만명이 훨씬 넘는 인원이 신청해 엄청난 경쟁률을 기록했는데, 현장에 참관하러 왔던 방문객 가운데 당첨의 기쁜 소식을 접한 사람은 아쉽게도 보이지 않았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