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AMD, 가상화폐 채굴 전용 Navi 10 VGA 출시?

2020-10-23 11:24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AMD에서 라데온 RX 5000 시리즈에 쓰인 Navi 10 GPU 기반의 채굴용 그래픽 카드를 개발 중이라는 내용이 퍼지고 있다.

이는 리눅스 관련 소식일 전문으로 다루는 Phoronix에 따르면, 근래 업데이트된 리눅스 패치를 통해 'navi10 blockchain SKU'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해당 제품의 디아비으 ID는 0x731E이며, 디스플레이 출력을 위한 DCN(Display Core Next) 및 영상 처리 지원을 위한 VCN(Video Core Next)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패치는 리눅스 5.11에 메인라인으로 통합되며, 5.10 버전에서는 픽스(fix) 방식으로 지원된다.

기존 채굴용 그래픽 카드는 일반 GPU와 동일한 GPU를 사용하는 대신 출력 포트를 삭제하거나 최소화하면서 가상화폐 채굴 최적화를 위한 바이오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이에 일반 소비자용으로 일부 제품이 풀리기도 했는데, 일반 게이머 타겟 제품과의 차이로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었다.

새로운 가상화폐 채굴용 GPU는 일반 게이머용으로 전용될 여지를 없애면서, 이후 게이머들의 혼란을 원천 차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아이잉 unique37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0-25 0:13/ 신고
채굴이 아직 돈이 되는가 보군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