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웨이모와 다임러 트럭, 완전 자율 주행 트럭 개발 협력

2020-10-28 13:54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자율주행 자동차 업체인 웨이모(Waymo)가 다임러 트럭(Daimler Truck)과 협력해 완전 자율 주행 트럭 개발에 나선다.


웨이모는 27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율 운송은 도로 안전을 개선하고 물류 산업 전반에 걸쳐 더 큰 효율성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웨이모 드라이버(Waymo Driver)로 대형 상용차 시장의 글로벌 리더인 다임러 트럭과 클래스 B 완전 자율 주행 트럭 개발을 개발하기 위한 광범위하고 글로벌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임러 트럭 AG은 그 동안 자체적인 Freightliner Cascadia 자율 주행 시스템을 개발해 왔는데 이번 웨이모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고도로 자동화된 SAE 레벨4 수준의 자율 주행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거라고 밝혔다.



웨이모는 그 동안 미국 25개 도시의 공공 도로에서 2,000만 마일 이상을 주행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150억 마일 이상을 주행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경험이 많은 자율 주행 시스템을 구축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다임러 트럭은 최첨단 클래스 8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웨이모와 다임러 트럭은 차량 고객을 위해 도로 안전과 효율성을 개선한다는 공통 목표를 공유하며, 양사의 자율 주행 시스템을 결합해 웨이모 드라이버가 장착된 다임러 Freightliner Cascadia 완전 자율 주행 트럭을 향후 미국 고객에게 제공하고 이후 다른 지역과 브랜드로 확장을 모색할 계획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