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오큘러스, VR게임 아스가르드 분노 프로모션 확대.. 퀘스트2 구매자 모두 제공

2020-11-24 12:14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오큘러스가 가상현실(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 (Oculus Quest 2)' 신규 구매자들에게 제공하는 VR 게임 '아스가르드의 분노(Asgard's Wraith)' 프로모션 기간을 조정했다.


기존 프로모션은 11월 20일부터 1월 31일까지 퀘스트2를 구매 후 등록한 신규 고객만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해당 프로모션 기간 전에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게임 제공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로 인해 기존 구매자들의 불만이 커지자 오큘러스 측은 트위터(Oculus Support)를 퀘스트2 구매자들의 프로모션 기간에 대한 피드백을 접했으며, 해당 프로모션 기간을 2020년 9월 16일부터 11월 20일 사이에 퀘스트2를 구매한 고객으로 확대하면서 구매 고객 전부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해당 게임은 오큘러스 리프트용 PC VR 타이틀이기 때문에 퀘스트2 스토어에서 바로 다운받을 수 없고 오큘러스 PC 앱을 설치한 다음 퀘스트2와 PC를 USB 3.0 케이블 또는 오큘러스에서 판매하는 전용 케이블(Oculus Link)로 연결해야 받을 수 있다.

다만 한국은 해당 게임 미발매 지역이기 때문에 국내 구매자에게는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큘러스 퀘스트2는 지난 9월 중순 출시된 독립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의 후속 모델로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XR2 플랫폼과 향상된 해상도 및 재생률을 지원하는 고속 스위치 LCD 디스플레이, 더 나은 기능 제공을 위해 헤드셋 및 컨트롤러 재설계가 이뤄졌다. 

[관련기사] PC VR도 통합하는 올인원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2 발표

특히 그 동안 베타 기능으로 제공하던 PC 연결 기능 오큘러스 링크(Oculus Link)를 지원해 별도의 PC VR 헤드셋 없이 퀘스트2를 PC VR 헤드셋으로도 쓸 수 있다. 가격도 기존보다 100달러 더 저렴하게 출시됐다. 하지만 기존 오큘러스 계정 대신 퀘스트2부터는 페이스북 계정을 기본으로 사용하게 만든 것은 단점으로 꼽힌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