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CDPR, 사이버펑크 2077 특별 환불 정책은 없다?

2020-12-16 12:17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CD 프로젝트 레드(CDPR)가 콘솔 버전 게임 품질 문제로 사과했던 '사이버펑크(Cyberpunk) 2077'의 환불 정책에 대해 처음과 다른 입장을 내놓았다.


CDPR은 이틀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사이버펑크 2077 콘솔 버전이 Xbox One, PS4와 같은 이전 세대 콘솔에서 게임 플레이를 공개하지 않고 많은 버그와 충돌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사과하고 향후 업데이트 및 환불 요청을 받아줄 거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이후 콘솔 버전 환불을 요청한 게이머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는 CDPR과 따로 협의된 바가 없다면서 환불을 거절했고, CDPR 역시 투자자 회의 중에 사이버펑크 2077의 환불 정책은 기존 소매 업체 정책대로 이뤄진다면서 구매자 모두에 대한 특별한 환불 계획이 없음을 내비쳤다.

이미 개봉된 게임이나 다운로드 구매 후 설치 및 실행한 게임은 해당 플랫폼 정책에 따라 환불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버그와 충돌로 정상적인 플레이가 어려운 경우라고 할지라도 환불을 받기가 쉽지 않다.


아마 CDPR에서는 사이버펑크 2077 사과문 내용 가운데 이전 세대 콘솔을 위한 2번의 업데이트 계획을 유저들이 더 주목해주길 바란 것으로 추측된다.

그러나 많은 유저들이 차라리 게임을 환불하고 문제가 해결되면 다시 구매하거나 고작 2번의 패치로 게임 시스템 전체적인 문제를 해결하진 못할 거라는 생각으로 환불을 선택했기 때문에, 환불 요청이 거절된다면 사이버펑크 2077 및 CDPR에 대한 비판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