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보도자료]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 Z 7 및 Z 6 최신 펌웨어 출시

2020-12-18 09:47
편집부 press@bodnara.co.kr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 정해환)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7과 Z 6를 위한 3.20 버전 펌웨어를 17일 공개했다. 최신 펌웨어는 RAW 동영상 편집의 활용도를 한층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이번 신규 펌웨어는 블랙매직 디자인(Blackmagic Design)의 외부 레코더를 활용한 RAW 동영상 출력을 새롭게 지원한다. 이를 통해 Z 7과 Z 6는 기존 프로레스(ProRes) RAW 뿐만 아니라 블랙매직 RAW 영상 파일도 기록할 수 있게 됐다.

RAW 동영상 출력 기능은 니콘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 설정 서비스를 받은 후 이용 가능하다. 단, 이전에 한 차례 RAW 영상 출력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받은 카메라는 펌웨어만 추가 업데이트하면 블랙매직 디자인 외장 레코더에서의 RAW 영상 파일 녹화 기능을 바로 활성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펌웨어는 애플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컷 프로(Final Cut Pro)의 활용 폭을 넓혀준다. 아토모스(Atomos)의 외장 레코더인 닌자 V(Ninja V)로 기록한 프로레스 RAW 동영상의 경우 파이널컷 프로 10.4.9 이상 버전에 추가된 ISO 설정 및 색온도 조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Z 7 및 Z 6 전용 3.20 버전 펌웨어는 오늘부터 니콘 온라인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