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마침내 한국 상륙, 스포티파이 2021년 상반기 론칭 계획 발표

2020-12-18 10:31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발표했다.

스포티파이는 6천만곡 이상의 트랙과 40억 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보유한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로, 지난 2014년 케이팝(K-pop) 허브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인 이후 스포티파이 플랫폼 상 케이팝의 이용자 청취 비중은 2,000% 이상 증가했다.

현재까지 케이팝은 전 세계 스포티파이 이용자들로부터 1,800억 분 이상 스트리밍 되었고, 1억 2천만 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에 추가된 것으로 집계되었다. 오늘날 케이팝 허브 플레이리스트들은 러시아, 인도, 브라질, 중동 등을 포함해 전 세계 64개국에 현지화되어 있다.

스포티파이가 2021년 상반기 국내 진출을 선언함으로써 국내 이용자들은 스포티파이를 통해 전 세계의 아티스트들과 그들의 음악을 접할 수 있게 되며, 국내 아티스트와 그들의 창작물은 더 많은 국내 팬과 함께 전 세계 3억 2천만 명 이상의 스포티파이 이용자들과 연결된다.

국내 론칭을 공식화한 스포티파이는, 한국의 이용자, 음악 팬, 아티스트 및 창작자, 레이블, 유통사 등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오고, 국내 음악 스트리밍 생태계의 동반성장을 가속화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계획도 밝혔다.

스포티파이는 전 세계 음악시장 중 한국의 규모는 6위로 가장 가파르게 성장 중인 시장 중 하나로, '전 세계 수백만의 아티스트에게는 창작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수십억의 팬에게는 이를 즐기고 영감을 얻을 계기를 제공'하고자 하는 스포티파이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에 한국은 매우 중요한 지역으로 꼽았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12-18 22:19/ 신고
음원 스트리밍쪽에서 스포티파이가 차지하는 비중이나 위치를 모르니 보도자료 진위를 모르겠군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