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삼성전자, 삼성 헬스 앱 걸음 수 도전 기능 업그레이드

2021-01-06 11:50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전자가 건강 관리 애플리케이션 '삼성 헬스(Samsung Health)'에 걸음 수 도전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다.

오는 12일부터 삼성 헬스 앱에 업데이트로 제공되며 기존 1:1 걸음 수 대결에서 본인 포함 최대 10명까지 대결을 할 수 있게 된다. 전세계 삼성 헬스 사용자와 대결하는 글로벌 도전 기능은 현재와 같이 즐길 수 있다.


사용자는 삼성 헬스 앱 하단의 투게더 메뉴를 통해 걸음 수 도전을 시작할 수 있으며, '도전 타이틀 -> 도전 기간 -> 목표 걸을 수'를 설정해 대결이 가능하다.

걸음 수 도전 기능은 동시에 최대 20개까지 도전을 만들 수 있어 가족이나 친구, 동료 등과 떨어져 있을 때도 각자 운동하며 동기 부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헬스 앱의 도전 기능 사용자들의 걸음 수가 전체 삼성 헬스 사용자들의 평균 걸음 수 대비 약 22%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이를 목표 달성에 동기 부여와 경쟁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보여주는 사례라고 밝혔다.

지난 2012년 간단한 피트니스 기록 기능을 탑재해 출시한 삼성 헬스는 현재 다양한 운동 콘텐츠를 비롯해 명상, 수면 패턴, 심박수, 혈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종합 건강, 웰니스 및 피트니스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삼성 헬스는 2020년에만 전 세계 2억 1백만 명 이상이 사용했으며, 이들은 30억 kcal를 소모하고 78조 걸음 수를 기록했다. 해당 걸음 수를 거리로 환산하면 지구와 태양을 200번 왕복한 것과 같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헬스팀 양태종 전무는 "요즘과 같이 바쁜 일상에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삼성 헬스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욱 쉽고 즐거운 방법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앱을 고도화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1-06 23:44/ 신고
영리의료에 끊임없이 도전을 하고 차근차근 진행하는 삼성 이나쁜놈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