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레이저, 스마트 마스크와 롤러블 OLED 게이밍 의자 컨셉 디자인 공개

2021-01-13 16:01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레이저(Razer)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CES 2021에서 두 가지 새로운 컨셉 디자인을 발표했다.


프로젝트 하젤(Project Hazel)은 코로나19 확산이 시작됐을 때부터 제조 시설을 인증된 의료 마스크 생산으로 전환하고 의료진에게 1백만 개의 외과용 마스크를 기부했던 레이저 헬스 이니셔티브의 발전으로, 일회용 마스크의 환경 및 위생 문제를 대비한 스마트 마스크를 표방하는 제품이다.




마스크 컨셉 디자인은 분리 및 충전식 활성 인공 호흡기와 최적의 통기성을 위해 공기 흐름을 조절하는 스마트 포드를 사용하는 N95 의료용 호흡기 보호 기능을 갖췄다. 실리콘 안감 마스크는 능동적 공기 냉각 및 조절로 편안함을 제공한다.



일반 마스크를 착용시 주변 사람들이 표정을 보거나 청각 장애인이 사람의 입술 모양을 읽을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해 투명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으며, 실내 조명은 어두운 곳에서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어두운 장소에서도 표정이나 입 모양을 볼 수 있다.

또한 레이저에서 특허 출원 중인 Razer VoiceAmp 기술은 내장 마이크와 앰프를 통해 사용자의 음성을 향상시켜 마스크를 벗지 않고도 명확한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다. 그 밖에 1,680만 컬러와 일련의 동적 조명 효과를 제공하는 2개의 커스텀 가능한 Razer Chroma RGB 조명 영역을 활성화 할 수 있다.

 


프로젝트 브루클린(Project Brooklyn)은 탄소 섬유 및 RGB 조명을 포함한 최첨단 게이밍 의자 컨셉 디자인이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위주로 만들어진 기존 게이밍 의자는 특별한 기능이 없고, 콕핏 스타일 좌석에 하드웨어가 장착된 올인원 게이밍 의자는 천문학적 비용과 방 크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단점이다.



프로젝트 브루클린은 60인치 롤아웃 디스플레이의 파노라마 영상, 좌석에 내장된 리벳 촉각 피드백, 롤아웃 되는 4D 팔걸이를 갖춘 완전한 몰입형 게임 스테이션을 표방한다.

가죽 스티치 등받이와 견고한 카본 프레임으로 제작되어 장시간 게임을 할 때도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며, 의자 하단은 조절 가능한 플랫폼 및 케이블 연결로 60인치 풀 서라운드 OLED 디스플레이에 시각적 디테일을 제공한다. 롤아웃 디스플레이는 사용하지 않을 때 의자 등받이에 접어서 넣을 수 있다.



모듈식 4D 팔걸이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접을 수 있는 설계로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는 PC 게임과 게임 컨트롤러를 쓰는 콘솔 게임간 손쉬운 전환이 가능하다. Razer Chroma RGB로 1,680만 컬러와 커스텀 조명, 150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에 의해 주변장치와 함께 RGB 동기화를 지원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1-13 22:36/ 신고
국내에서는 저렇게 별도 벨브가 있는듯한 모습의 마스크는 아예 관심밖이라 나오지 않겠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