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삼성전자-카카오 IoT 협력, 인공지능 카카오 i로 삼성 가전 제품 제어

2021-03-05 11:01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전자와 카카오가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홈 사업을 강화한다.

삼성전자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4일 스마트홈 사업 강화를 위해 IoT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삼성전자의 주요 스마트 가전 제품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플랫폼 '카카오 i'와 연동되어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 앱과 '헤이카카오' 앱,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와 '미니헥사', 스마트 디바이스 '미니링크'는 물론 카카오홈,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삼성전자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삼성전자 가전 제품을 SmartThings(스마트싱스) 앱에 등록한 후 '카카오홈' 앱의 '설정 > 확장서비스관리 > SmartThings'로 연결하면 된다.

연결을 완료하면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미니헥사, 헤이카카오 앱 등을 이용해 음성으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헤이카카오' 로 호출한 후 '000 시작해줘', '000 종료해줘', '000 일시정지해줘' 등 음성 명령을 내리면 된다. 카카오홈 카카오톡 채널에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거나, 리모컨처럼 카카오홈 앱에서 버튼을 터치하는 방식으로도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홈 또는 헤이카카오 앱에서 알림 설정을 해두면 '세탁이 종료되었어요', '공기청정기 필터 수명이 10% 남아있어요' 등의 유용한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카카오 i 플랫폼과 연동할 수 있는 삼성전자 가전 제품은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청기, 로봇청소기 등 4종이며, 올 상반기 내 에어컨, 에어드레서, 식기세척기 등 지원 제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