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삼성전자, 러기드 스마트폰 Galaxy XCover 5 발표

2021-03-05 11:23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전자가 러기드 스마트폰 Galaxy XCover 5 (갤럭시 엑스커버 5)를 발표했다.


산업 현장 및 야외 활동을 위해 설계된 Galaxy XCover 5는 잡기 쉬운 디자인에 거친 작업 환경을 견딜 수 있을 정도로 견고하며, 장갑을 착용한 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향상된 터치 감도를 제공하고, 하루종일 쓸 수 있도록 교체 가능한 배터리 방식이 적용된다.

향상된 충격 흡수 기능을 통해 최대 1.5m 높이에서 낙하 충격을 견딜 수 있으며, 먼지로부터 완벽히 보호하면서 수심 1m에서 30분 이상 버틸 수 있는 IP68 등급 방수방진 기능을 적용했다. 또한 현장 전문가들이 건강과 안전을 이유로 항상 장갑을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터치 감도를 높여 장갑을 낀 채로 스마트폰 터치스크린 조작이 가능한 글로브 터치(Glove Touch) 기능이 들어갔다.



물리적인 장치 보호 외에도 비즈니스 이용자의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Galaxy XCover 5는 하드웨어 칩부터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기기의 모든 단일 레이어에 보안이 내장된 엔드-투-엔드 보호를 제공하는 보안 플랫폼 Samsung Knox에 의해 보호된다.

Galaxy XCover 5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에서 워키토시 기능을 지원하는 것을 포함해 광범위한 비즈니스 시나리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파트너 지원 솔루션으로 향상됐다. 사용자가 버튼 하나만 누르면 동료들과 쉽게 소통하는 푸쉬-투-토크(Push-to-talk) 기능을 비롯해, LED 손전등, 긴급 전화, 지도와 같은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을 한 번의 터치로 액세스 할 수 있는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커스텀 버튼(Hot Key) 설정도 가능하다.

Galaxy XCover 5는 삼성 엑시노스 850 옥타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4GB RAM 및 최대 64GB 내부 스토리지가 장착됐으며, 후면 1,600만 화소 카메라와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 5.3인치 HD+ TFT LCD, 교체 가능한 3,000mAh 배터리, 15W 고속 충전, NFC, 안드로이드 11 운영체제 등을 갖췄다.

Galaxy XCover 5는 3월부터 아시아, 유럽, 남미 일부 시장이 출시되고 이후 다른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