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AMD 라이젠 PC의 USB 끊김 현상 임시 조치 방안 공개

2021-03-08 10:52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AMD에서 라이젠 PC의 USB 끊김 문제에 대한 임시 조치 방법을 발표했다.


라이젠 PC 사용자들이 호소하고 있는 간헐적 USB 끊김 문제는 주로 라이젠 3000 시리즈와 5000 시리즈 CPU 및 AMD 400과 500 시리즈 칩셋 메인보드에서 사용할 때 주로 보고되고 있는데, AMD는 이와 과련한 근본 원인을 조사 중이라는 입장을 2월 하순 밝힌 바 있다.

아직 근본 원인을 파악하지 못한 상태지만 AMD는 사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임시 대응 방안을 밝혔는데, AMD에서 밝힌 내용역시 사용자들이 공유하던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다.

즉, 바이오스는 되도록 기본값을 사용하지만 4.0 혹은 자동으로 되어있는 PCIe 버전은 3.0으로 낮추고 전역 C-State 설정은 끄며, 메인보드의 최신 바이오스와 윈도우 10 최신 버전, AMD 칩셋 드라이버 최신 버전을 사용하도록 권장했다.

추가로, 관련 이슈를 겪고 있는 사용자라면 AMD 엔지니어가 원인을 파악해 근본 원인에 대처할 수 있도록 AMD 버그 보고 툴을 이용해 관련 내용을 공유해줄 것을 당부했다. AMD에서 발표한 라이젠 PC의 USB 끊김 이슈 관련 조치 내용은 레딧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3-08 20:31/ 신고
조사중이라는 기사 본지가 1주일은 된것 같은데 아직 근본원인을 찾지 못한것을 보면 케이스바이케이스인가 보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