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애플 실리콘 전환 과정? 애플 iMac Pro 재고 소진 후 단종

2021-03-08 11:42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애플(Apple) 디스플레이 일체형 PC '아이맥 프로(iMac Pro)'를 단종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Mac Rumors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맥 프로 제품 페이지 판매를 '재고 소진 동안'으로 변경하고 모든 업그레이드 옵션 항목을 제거하고 표준 구성만 주문 가능하게 바꿨다고 한다.


Mac Rumors는 애플에 문의한 결과 재고 소진 이후 아이맥 프로를 더 이상 구매할 수 없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작년 8월 출시한 최신 27인치 아이맥이 그 자리를 대체할 거라고 한다. 2017년 12월에 출시된 아이맥 프로는 지금까지 하드웨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 

그에 비해 작년에 나온 27인치 아이맥은 최대 10코어의 10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와 트루톤(True Tone) 및 나노 텍스처 글래스 옵션이 있는 5K 디스플레이, 최대 128GB 메모리와 8TB 스토리지, AMD 라데온 프로 5700 XT 그래픽 카드, 10기가비트 이더넷 옵션, 1080p 웹캠, 향상된 스피커 및 마이크를 갖췄다.

이에 따라 아이맥 프로의 단종 이후 디자인과 기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최신 아이맥을, 보다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사람은 맥프로(Mac Pro)를 구입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애플이 현재 인텔 x86 아키텍처를 버리고 Arm 기반 애플 실리콘 맥(Mac)으로 전환하고 있기 때문에 지난 해 출시한 M1 기반 맥북 및 맥미니처럼 애플 실리콘 아이맥 프로를 출시하기 위한 과정일 수도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