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삼성 갤럭시 Z 폴드3, 커버 디스플레이 화면 크기 축소?

2021-04-07 12:05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3 (Galaxy Z Fold 3)'의 커버 디스플레이가 줄어들 거라는 루머가 올라왔다.

Sammobile은 삼성 갤럭시 Z 폴드3에 대한 새로운 업계 예상을 입수했으며 기존 모델 갤럭시 Z 폴드2에 비해 외부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를 상당히 축소할 거라고 전했다.


지난 해 출시된 갤럭시 Z 폴드2는 내부에 7.2인치 메인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외부로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는데, 새로운 갤럭시 Z 폴드3는 외부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가 5.4인치로 줄어들 거라는 내용이다.

이는 1세대 갤럭시 폴드의 커버 디스플레이(4.6인치)보다는 큰 것이지만 6.2인치였던 폴드2보다 작아진게 분명하며, 며칠 전 샤오미가 발표한 갤럭시 Z 폴드 스타일의 폴더블 스마트폰 Mi MIX FOLD의 외부 디스플레이(6.52인치)에도 미치지 못한다.


다만 화면 크기는 줄었어도 21:9 화면비율 및 2260x816 해상도 등의 다른 디스플레이 스펙은 갤럭시 Z 폴드2와 같을 거라고 한다. 또한 전면 디스플레이 재생률이 120Hz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작아진 화면에 대한 보완이 될 거라고 전했다.

커버 디스플레이를 갤럭시 Z 폴드2보다 더 크게 만든 Mi MIX FOLD와 달리 오히려 더 크기를 줄인 삼성전자의 움직임은 폴더블 스마트폰을 플래그십 모델로 삼으려는 샤오미와 어느덧 3세대로 넘어오면서 이제는 본격적인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판매량을 올리려는 서로 다른 시각을 보여주는 것일 수도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