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시작은 RTX 3060, 엔비디아 채굴 성능 제한 리비전 출시 공식화

2021-04-30 10:00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엔비디아가 5월 중순, 가상 화폐 채굴 성능을 제한한 지포스 RTX 30 시리즈의 리비전을 내놓을 것이란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는데, 엔비디아의 최신 드라이버를 통해 해당 루머가 사실로 확인되었다.


엔비디아에서 메트로 엑소더스 EE 지원을 위해 내놓은 게임 레디 드라이버 466.27의 릴지즈 노트 내용에 따르면, 이번 드라이버는 5월 중순 출시된 RTX 3060 리비전의 채굴 성능 제한이 업데이트 되었다.

릴리즈 노트에는 RTX 3060만이 언급되었지만, 또 다른 소식에 따르면 상위 모델들도 전부 가상화폐 채굴 성능을 제한한 리비전 모델이 나올 예정으로, 현재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판매 가격 및 게이머들이 구하기 어려울 정도로 비정상적인 유통 상황등을 고려한 결정으로 풀이된다.

한편으로는 가상화폐 채굴 전용으로 내놓은 CMP 시리즈와의 시장 교란을 우려한 결정으로도 보이는데, 지포스 시리즈의 채굴 성능을 제한해도 거래중인 가상화폐 가치와 비용등을 감안했을 때 여전히 수익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그래픽 카드 품귀 현상은 계속될 수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일부 매장에서 가상화폐 채굴 성능이 높은 라데온 RX 580을 노리고 가짜 리콜 안내문까지 내는 상황이라, 엔비디아가 지포스 RTX 30 시리즈의 가상화폐 채굴 성능을 어느 선까지 제한하느냐에 따라 얼마나 효과를 보일지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4-30 23:53/ 신고
쑈일뿐이라고 봅니다. 채굴 성능 제한한 드라이버라도 정상적으로 내놓았다면 믿음이 가겠지만....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