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애플, 아이폰13 프로에 무광 블랙 컬러 추가?

2021-06-07 10:52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애플(Apple)이 올해 출시할 아이폰 13 프로(iPhone 13 Pro)에 무광 블랙 컬러를 추가할 거라는 루머가 올라왔다.


PhoneArena에 따르면 현재 애플에서 판매 중인 아이폰 12 시리즈는 그라파이트(Graphite), 아이패드 및 맥북은 스페이스 그레이(Space Grey)가 가장 어두운 색상인데, 아이폰 13 시리즈는 이보다 더 블랙에 가까운 무광 마감 블랙 옵션이 추가될 거라는 내용이다. 또한 아이폰 13 프로는 얼룩과 지문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스테린리스 스틸 코팅을 사용할 거라는 소문이 있다.

색상 뿐만 아니라 아이폰 13 시리즈는 현재 아이폰 12 프로 맥스의 광각 렌즈에만 사용된 센서 시프트 안정화(전자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모든 모델에 적용할 것이며, 새로운 피사체 추적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애플은 6월 7일(현지시간) 전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WWDC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인데, 이름처럼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애플의 최신 운영체제(OS)와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및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하드웨어 신제품 공개는 많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최근 올라온 애플 homeOS 루머처럼 새로운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품 소개와 업데이트 계획 등이 발표될 가능성은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윈도리트윗 / 21-06-07 13:31/ 신고
진짜 저 카툭튀 어찌 안 되나
카메라는 화상통화용 전면만 두고 아이폰터치 같은거 나오면 좋겠다
저 카메라 모듈 원가만 100달러가 넘는다던데
ㅇㅇ / 21-06-07 19:03/ 신고
-On Mobile Mode -
조만간 카메라 두께가 본체보다 두꺼워지겠네요. 10여 년의 세월이 흘러 갤럭시 카메라의 귀환!?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