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E3서 공개될까? MS 엑스박스 TV앱과 엑스클라우드 스틱 개발 중

2021-06-11 11:02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엑스박스 생태계 확대를 위한 엑스클라우드 스트리밍 스틱과 엑스박스 TV 앱을 계획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the verge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글로벌 TV 제조사와 게임 패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TV 앱을 개발 중이며, TV 혹은 모니터에 연결해 실행할 수 있는 독립형 스트리밍 스틱을 개발 중이라는 내용을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패스를 통해 콘솔 자체의 판매량보다 생태계 확대에 집중하는 쪽으로 방향을 튼 것으로 보이는데, 이번에 엑스박스 TV 앱과 엑스클라우드 스트리밍 스틱의 개발 소식은 이러한 전략에 더욱 힘을 싣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엑스박스 TV 앱의 공개 시점에 대해서는 확실히 언급하지 않았지만 2021년  중에 이뤄질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엑스클라우드 스틱의 공개 시점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지만 진행이 임박한 E3 행사에서 엑스박스 TV 앱과 함께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게이머는 게임 패스를 구독하므로써 엑스박스 콘솔 본체없이 컨트롤러만 연결하면 엑스박스 TV앱이 설치된 TV, 엑스클라우드 스틱을 연결한 TV 및 모니터에서 편하게 엑스박스 경험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콘솔 가격이 부담되는 게이머나 지금과 같이 구매가 어려운 시기에는 게이머들에게 기대되는 서비스가 될 것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