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퀄컴, Lofelt VTX로 스냅드래곤 안드로이드폰에 HD 햅틱 기술 제공

2021-06-11 12:15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퀄컴(Qualcomm)이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HD 햅틱(진동) 피드백 기능을 지원한다.

퀄컴은 10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일관되게 풍부한 HD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해 선도적인 햅틱 기술 회사인 Lofelt와 협력해 퀄컴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과 함께 사용하도록 최적화된 Lofelt VTX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Lofelt VTX는 퀄컴 플랫폼 솔루션 생태계의 구성원이 되는 종단 간 햅틱 소프트웨어 프레임 워크로 스냅드래곤과 함께 사용하도록 최적화되고 안드로이드 기기에 프리미엄 햅틱을 제공하는 동시에 진동 촉각 피드백의 설계 및 전달을 단순화한다.

VTX를 사용하면 두 가지 방식으로 HD 진동을 생성할 수 있는데, 기존 게임 및 앱의 경우 특허받은 Lofelt Wave 기술을 통해 오디오 스트림을 실시간으로 진동 촉각 피드백으로 변환하여 별도의 콘텐츠 수정이나 새로운 코딩 없이 게임 또는 앱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다른 하나는 콘텐츠 제작자가 개방형 API 및 데이터 모델을 사용하여 게임 또는 앱을 위한 맞춤형 진동을 쉽게 설계할 수 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특허받은 Lofelt Adaptive Experience (AX) 기술을 사용해 각 장치에 대한 피드백 경험을 최적화한다.

또한 다양한 크기와 무게, 내부 설계를 가진 안드로이드 기기들이 일관된 고품질 햅틱을 제공할 수 있도록 Lofelt AX라는 고급 신호 처리 기술로 범용 햅틱 신호를 하드웨어별 햅틱 신호로 변환한다. 특정 장치에서 사용하는 햅틱 드라이버 및 액추에이터의 주요 매개 변수를 식별하고 해당 장치에 대한 최상의 성능을 생성하기 위한 최적의 신호를 전달한다.

Lofelt VTX는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에 포함된 Hexagon DSP 및 스냅드래곤 아키텍처를 통해 성능 절충 없이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으며, 오디오 서브 시스템과 긴밀한 통합으로 오디오와 햅틱 사이에 정확한 동기화가 가능하다.

퀄컴은 최신 스냅드래곤 888 및 778G 플랫폼에서 구동하는 Lofelt VTX 데모를 공개했는데, 해당 솔루션은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처럼 안드로이드 제조사들이 추가로 채택하는 방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