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스팀 덱서 게임 성능 개선? 리눅스 게임 AMD FSR 적용 모드 등장

2021-07-22 10:41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AMD FSR(FidelityFX Super Resolution)이 오픈 소스로 공개되면서 게임 개발사들의 적용과 더불어 개인의 튜닝 버전(모드)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인데, 벌칸 API 기반 게임들에 FSR을 적용케하는 모드가 나왔다.


이미 GTA V와 Assetto Corsa에 FSR을 적용하는 모드가 등장한데 이어 등장한 이번 모드는 Proton's fullscreen hack(fshack)을 통해 리눅스 환경에서 구동되는 벌칸(Vulkan) 게임들에 FSR을 적용케 해준다. 개발자는 깃허브 공지를 통해 아직 완벽한 이식 단계는 아니라고 경고하면서, 현재는 FP32 버전이지만 허가된다면 FP16 버전도 이식할 계획을 알렸다.

한 리눅스 게임 유튜버는 포르자 호라이즌 4에 FSR hack을 적용한 플레이 영상을 공유했는데, 4K 해상도 울트라 세팅에 FSR 울트라 퀄리티 모드를 적용해 추가로 25프레임 성능을 확보할 수 있었다는 내용을 공개했다.

밸브가 공개한 휴대용 게임기인 스팀 덱이 리눅스 기반 스팀OS를 사용하고, 윈도우용 게임 구동을 위해 Proton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상황에서 fshack이 나오면서, 휴대용 게임기의 성능 한계를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