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삼성전자, 기기 위치 찾는 '스마트싱스 파인드' 글로벌 가입 기기 1억대

2021-09-09 12:16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글로벌 가입 기기가 1억대를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신의 기기나 물건의 위치를 알려주는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에 1억 대가 넘는 '파인드 기기'가 등록됐다고 밝혔다.

지난 해 10월 출시된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갤럭시 기기 이용자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저전력 블루투스(BLE), 초광대역(UWB) 기술을 활용해 자신의 기기나 물건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파인드 기기는 이때 찾고자 하는 물건의 주변에서 위치를 확인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기를 뜻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 워치나 이어버즈, S펜 프로까지 블루투스 기능을 가진 대부분의 갤럭시 기기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또한 갤럭시 스마트태그나 스마트태그+ 장치가 부착된 열쇠, 지갑 등 소지품 위치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달에는 자신의 스마트싱스 앱에서 최대 19명까지 가족이나 지인을 멤버로 최대해 기기를 찾고 관리하는 서비스를 함께 누릴 수 있는 '멤버 위치 공유 기능(SmartThings Find Members)'을 선보이기도 했다.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자동차 키 등 물품을 함께 쓰는 경우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에서 BLE를 활용해 위치를 탐지할 수 있는 범위는 장애물이 없는 환경에서 최대 120m 정도다. 특히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진 상황에서도 주변의 기기를 활용해 찾고자 하는 물건의 위치를 알 수 있는 '오프라인 찾기'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1억 대의 파인드 기기는 오프라인 상황에서 기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동의를 거쳐 기능을 활성화한 기기가 그만큼 많다는 의미이며, 현재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는 세계에서 매일 약 23만 대의 기기 위치 확인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