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블리자드, 디아블로2 레저렉션 베타 관련 피드백.. 콘솔채팅 및 울트라와이드 미지원 유지

2021-09-09 12:37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블리자드가 '디아블로2 레저렉션(Diablo II: Resurrected)' 오픈 베타를 마치고 이날 말 정식 출시를 앞둔 가운데 베타 테스트 후에 바뀐 게임 기능 및 유저 피드백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먼저 멀티플레이에서 자기에게 적합한 게임을 찾기 힘들다는 의견에 대해 파티 찾기 기능에 혼돈계 이벤트, 상위 디아블로 이벤트, PvP/결투와 함께 우두머리 지역을 추가해서 해당 조건으로도 파티를 만날 수 있게 했다.

또한 콘솔의 채팅에 대해서는 플레이어들이 주로 네이티브 음성 채팅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한 변경 계획은 없지만, 관련 피드백을 계속 주시하면서 플레이어의 우려가 이어질 경우 출시 후 게임 내 채팅 기능을 변경하거나 보강하는 방안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TCP/IP 지원에 대해서는 심각한 보안 관련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어 최종 버전에서 빠질 것이라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하면서, 해당 기능을 요구하는 모드에 대해서는 고전 디아블로2 클라이언트 및 커뮤니티에 존재할 거라고 언급했다.

가장 열띤 논의가 있었던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지원과 관련해서는 테크니컬 알파 단계에서 21:9 화면 모니터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여분의 화면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으나 적이 플레이어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으며, 이는 16:9 모니터 사용자와 함께 게임을 할 때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공정성 확보를 위해 게임 화면이 19:9로 제한되고 화면 양쪽에 비네팅 효과를 넣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플레이어들이 21:9 모니터를 포함하는 하드웨어 구성을 완성하기 위해 비용을 지출한 것과 화면 좌우로 표시되는 검은 공간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으며, 향후에도 해당 주제에 대한 논의를 주시하며 게임 플레이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해결책을 찾아보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아이잉 unique37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9-09 21:03/ 신고
해상도 지원은 아쉽게 되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