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아마존, Fire TV 및 알렉사 기능 탑재한 자체 스마트 TV 발표

2021-09-10 14:33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아마존(Amazon)이 자체 제작한 4K TV를 포함한 완전히 새로운 파이어(Fire) TV 시리즈를 출시했다.

아마존은 9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아마존이 만든 스마트 TV인 아마존 파이어 TV 옴니 시리즈(Amazon Fire TV Omni Series) 및 4 시리즈 스마트 TV,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파이어 TV 스틱 4K 맥스(all-new Fire TV Stick 4K Max)를 발표했다.


 

아마존 파이어 TV 옴니 시리즈는 세계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강력한 스마트 홈 제어 및 원거리 음성 제어 기능으로 방 너머에서 음성 비서 알렉사(Alexa)와 대화할 수 있다.

43인치, 50인치, 55인치, 65인치, 그리고 75인치 화면 크기로 출시되며 4K UHD 해상도와 HDR10, HLG 및 돌비 디지털 플러스(Dolby Digital Plus)를 지원한다. 65인치 및 75인치 모델에는 홈 데코와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슬림 베젤이 특징이며 돌비 비전(Dolby Vision)에 대한 지원이 추가된다.

파이어 TV 옴니 시리즈는 파이어 TV 경험과 원거리 음성 기술을 TV에 직접 통합하여 스트리밍, 케이블 TV, 음악, 게임 등을 위한 올인원 엔터테인먼트 장치를 제공한다. 핸즈프리 알렉사 음성 제어는 TV가 켜져 있거나 꺼져 있거나 HDMI 입력을 사용할 때도 항상 동작한다.

알렉사에게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볼 수 있도록 요청하면 전환할 채널 이름, 스트리밍 서비스 또는 입력 장치를 기억할 필요 없이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리모콘을 쓰지 않고도 음성을 통해 재생, 자막 및 밝기를 제어하고, TV 또는 사운드 바 볼륨을 관리하고, 입력을 전환하는 등의 작업도 수행한다.

루틴을 설정하면 "알렉사, 하루를 시작하자(Alexa, kick off my day.)"는 말로 파이어 TV와 스마트 조명이 켜지고 알렉사가 날씨를 공유하고 캘린더를 읽고 라이브 TV에서 뉴스를 듣도록 설정할 수 있다.


파이어 TV 옴니 시리즈는 집에 이미 있는 장치로 사운드를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다. 파이어 TV와 함께 알렉사 홈 시어터, 다른 Echo 스마트 스피커와 페어링하여 몰입형 사운드를 들려준다.

그 밖에 라이브 뷰 PIP(Picture-in-Picture)와 같은 기능으로 TV를 보는 중에 누군가 초인종을 눌렀을 때 스마트 카메라로 TV 화면에서 바로 방문자를 확인하거나,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 홈 대시보드를 사용해 집 전체에 연결된 스마트 장치들을 보고 제어할 수 있다. 파이어 TV 옴니 시리즈에 웹캠을 연결하면 아마존 전화(Amazon Calling) 기능으로 거실에서 영상 통화를 시작할 수 있고, 올해 말에는 스마트 TV 최초로 Zoom 화상 통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이어 TV 옴니 시리즈 판매 가격은 43인치 모델이 409.99달러, 50인치 모델이 509.99달러, 55인치 모델이 559.99달러이며, 돌비 비전을 지원하는 65인치 모델은 829.99달러, 75인치 모델은 1,099.99달러다. 

 


파이어 TV 4 시리즈는 4K TV 프로그램 및 영화를 위한 4K UHD 해상도와 HDR10 및 HLG를 결합했다.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는 4K 스마트 TV를 표방하며 43인치, 50인치, 55인치 크기로 출시되며 스마트 홈 기능을 추가한 완전히 통합된 파이어 TV 경험을 제공한다.

파이어 TV 4 시리즈 판매 가격은 43인치 모델이 369.99달러, 50인치 모델이 469.99달러, 55인치 모델이 519.99달러다.

아마존 파이어 TV 옴니 시리즈 및 4 시리즈는 다음 달까지 미국 시장에서 아마존과 베스트 바이 독점으로 판매되며, 50인치 파이어 TV 옴니 및 4 시리즈 모델은 해당 기간 동안 110달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장 많이 팔린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파이어 TV 4K 후속 모델에 해당하는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4K 맥스는 새로운 알렉사 음성 기능, 파이어 TV 스틱 4K보다 40% 더 강력한 새로운 쿼드코어 1.8GHz 프로세서 및 2GB RAM이 포함되어 앱을 더 빠르게 시작하고 탐색이 더 유연해진다.

파이어 TV 스틱 4K 맥스는 미디어텍 MT7921L W-Fi 6 칩셋으로 Wi-Fi 6를 지원하는 유일한 스트리밍 미디어 장치로 고화질 영상 콘텐츠 뿐만 아니라 아마존 루나와 같은 클라우드 게임의 원활한 스트리밍도 지원한다. 4K UHD, HDR 및 HDR10+ 스트리밍과 돌비 비전 및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

최신 알렉사 보이스 리모트와 함께 제공되며 라이브 뷰 PIP를 제공하는 최초의 스트리밍 스틱이다. 파이어 TV 옴니 시리즈 및 4 시리즈처럼 알렉사 홈 시어터 기능이 활성화되어 Echo 4세대 스마트 스피커와 페어링해서 다채널 돌비 오디오 포맷과 같은 몰입형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파이어 TV 스틱 4K 맥스의 출시 가격은 54.99달러로 미국 시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9-11 23:23/ 신고
최신제품은 아닌 이전 제품이긴하지만 기능적으로는 아주 괜찮아보이는 제품을 11번가 아마존을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더군요. 인기폭발이라 사고싶긴하더군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