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재부팅없는 UEFI 업데이트, 인텔 심리스 업데이트 개발 중

2021-09-15 10:06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인텔에서 재부팅없이 바이오스(UEFI)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phoronix에 따르면 인텔은 '인텔 심리스 업데이트(Intel Seamless Update)'로 명명한 기술을 통해 재부팅없이도 UEFI 펌웨어 업데이트를 가능케 한다는 방침이다. 지금까지는 UEFI 업데이트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수 분 동안 시스템 연속성이 끊기는 일을 피할 수 없었다.

개인 차원에서는 큰 문제가 아닐 수 있지만, 서버나 클라우드 같이 상시 운용되는 환경에서는 치명적인 문제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그렇다고 최적화나 버그 수정, 취약점 패치 등이 이뤄지는 UEFI 펌웨어 업데이트를 무시할 수도 없는데, 인텔의 심리스 업데이트는 이러한 문제 해결의 방법으로 주목할 만하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인텔은 현재 플랫폼 펌웨어 런타임 업데이트 및 원격 드라이버 코드를 통해 리눅스 커널의 심리스 업데이트 지원 작업을 진행 중으로, 차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CPU인 사파이어 레피즈부터 지원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즐거운날 rbe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9-16 14:19/ 신고
안정성이 얼마나 확보되는지 궁금하군요.. 기대가 되는 기술입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1-09-16 23:35/ 신고
윈도우 상에서 업데이트가 이뤄지는데다 재부팅이 없는 경우까지 왔군요. 많이 바뀌었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