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삼성디스플레이, QD디스플레이 SGS 화질 인증 획득

2022-01-10 13:27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디스플레이가 QD디스플레이로 글로벌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1월 말 양산을 시작한 QD디스플레이가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인증/검사 전문 기업 SGS(Société Générale de Surveillance)로부터 화질 평가 시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컬러'와 '시야각'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증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SGS로부터 획득한 인증은 '트루 컬러 톤(True Color Tone)', '퓨어 RGB 루미넌스(Pure RGB Luminance)', '울트라 와이드 뷰잉 앵글(Ultra Wide Viewing Angle)' 등 3건이다.


QD디스플레이는 SGS 평가 결과 색재현력(특정 밝기에서 표현할 수 있는 색영역)은 'BT2020' 기준 90% 이상, 컬러 볼륨(화면의 밝고 어두운 정도에 따라 표현할 수 있는 색영역)은 DCI-P3 기준 120%에 달해 '트루 컬러 톤'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RGB(Red/Green/Blue) 원색을 표현할 때 밝기가 떨어지지 않고 본연의 색 그대로 정확하고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평가받으며 '퓨어 RGB 루미넌스' 인증도 동시에 받았다.

그 밖에 '울트라 와이드 뷰잉 앵글' 인증을 받은 QD디스플레이는 여러 사람이 한 대의 TV를 시청할 때 위치에 관계없이 좋은 화질을 경험할 수 있는 시야각 측정 부문에서도 65인치 TV 기준으로 60도 각도에서 시청할 때 정면 밝기의 80% 이상을 유지했지만, WOLED와 LCD는 각각 53%, 35%대까지 밝기가 떨어졌다.

디스플레이는 빛의 직진성으로 인해 정면과 측면, 보는 위치에 따라 컬러나 밝기 차이가 발생하는데, 빛을 넓게 분산시키는 퀀텀닷의 광학적 특성 때문에 QD디스플레이는 현재 상용화된 대형 디스플레이 기술 중 시야각으로 인한 화질 저하가 가장 적어, 측면에서도 정면과 비슷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삼성디스플레이 측의 설명이다.


선호 대형디스플레이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영상콘텐츠 산업 규모가 커지고 이를 뒷받침하는 제작기술, 플랫폼, 통신 인프라 등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며 "초고화질에 대한 소비자 요구에 대한 답이 바로 QD디스플레이다. QD를 탑재한 세트 제품이 본격 출시되면 TV 화질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며 현존하는 최고 화질이라는 수식어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암드렛츠고 / 22-01-10 13:57/ 신고
진짜진짜 퀀텀닷일지 궁금. 색심도 12비트 지원될 수도 있겠죠?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주사율, 응답률도 기존 디스플레이들보다 나아지길 바람. BT.2020 90% 이상 색역이면 많이 기대되긴 함. 이 정도면 DCI-P3나 AdobeRGB 정도는 충분히 커버할테니...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