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다운스케일링에도 AI를, 엔비디아 DLDSR 기능 예고

2022-01-12 11:12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엔비디아에서 14일 공개 예정인 게임 레디 드라이버 관련 내용을 발표했다.


해당 드라이버는 당일 출시되는 갓 오브 워 최적화를 포함해 히트맨 III year2, 아나크루시스(The Anacrusis), 그릿(GRIT), 몬스터 헌터 라이즈, 8개의 G-Sync 호환 모니터에 대한 지원이 추가된다.

게임 지원외에 이번 게임 레디 드라이버에서는 기존 DSR(Dynamic Super Resolution)에 AI를 결합한 DLDSR(Deep Learning DSR) 지원이 추가된다. DSR 기능은 요구 사양이 높지 않은 게임에서 모니터 이상의 해상도로 랜더링 후 모니터 지원 해상도로 다운 샘플링해 그래픽 품질을 높이는 기술이다.

 

모니터 해상도와 1:1 매칭 랜더링보다 품질은 높아지지만 다운 샘플링 과정에서 품질 저하가 발생할 수 있고, 고해상도 원본 랜더링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성능 저하가 동반되는데, 여기에 RTX 시리즈의 텐서 코어 기반 AI 작업을 더해 성능과 디테일을 잡은 것이 바로 DLDSR. 해당 기능은 1월 14일 배포 예정인 게임 레디 드라이버 설치 후 제어판의  3D 설정 -> DSR 팩터 옵션에서 DLDSR을 선택해 적용할 수있다.


추가로 모딩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깊이 기반의 프리스타일 필터, SSAO(Screen Space Ambient Occlusion), 다이나믹 DOF, SSRTGI (Screen Space Ray Traced Global Illumination), 레이 트레이싱 리세이드 필터도 업데이트된다.

엔비디아는 DLDSR과 새로운 깊이 기반의 필터 기능을 통해 고전 게임을 새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심을 나타냈으며,  추가되는 필터 기능은 기본 Alt +F3 키로 불러내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인게임 오버레이 메뉴에서 활용할 수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