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푸젯 시스템, 3년간의 주요 PC 컴포넌트 신뢰성 정보 공개

2022-01-13 10:37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푸젯 시스템에서 주요 컴포넌트별 신뢰성(Reliablility) 보고서를 내놨다.

이번 보고서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푸젯 시스템서 확인한 CPU와 VGA, SSD, HDD, 메모리, PSU의 고장율(Faulure Rate)을 정리했으며, 판매 전 확보한 제품의 고장율(Shop Failure Rate, SFR)과 실제 환경에서 사용되는 제품들의 고장율(Field Failure Rate, FFR)로 구분해 내용을 정리했다.


이에 따르면 CPU 중 가장 SFR과 FFR 양쪽 모두 높은 제품군은 인텔 11세대, AMD 스레드리퍼 프로, 라이젠 5000 시리즈 순이었으며, 대체로 SFR보다 FFR이 낮은 모습을 보였다. 예외적으로 인텔 제온 W-2200 시리즈는 고장 SFR과 FFR 모두 0%를 기록했다.



GPU쪽에서는 엔비디아 쿼드로 RTX 시리즈의 SFR이 가장 높았고, 엔비디아 파트너사들의 지포스 RTX 30 고장율이 엔비디아 파운더스 에디션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HDD와 SSD의 고장율은 모두 1% 미만으로 측정되었는데, 그중에서 WD 울트라스타 HDD와 Red HDD의 고장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번 자료에는 구체적인 샘플 수량이나 종류, 동작 환경 등의 자료가 없는 만큼 신뢰성을 논하긴 어렵지만 참고 정도는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구체적인 발표 내용은 푸젯 시스템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2-01-13 21:14/ 신고
고장 수가 아니라 율이라는 것이 상세수치와 근거를 모르면 큰 의미를 가질 수 없다는것을 보여주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