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리뷰 홈 인기 PC 리뷰

인텔, AMD, 엔비디아, 애플, ARM 전쟁의 서막, 이제는 원칩의 시대 [반도체 전쟁 1-1]

2022-05-12 14:00
편집부 press@bodnara.co.kr

 

애플의 CPU+GPU+NPU 칩셋인 M1의 등장으로 CPU 시장이 뜨겁습니다. 그에 따라 인텔, AMD, 엔비디아, 애플, ARM의 차세대 반도체 경쟁시장이 치열한데요. 메이저 반도체들의 경쟁은 어디서부터 시작된걸까요?

보드나라의 새로운 코너 '반도체 전쟁' 1-1화, 메이저 반도체 제조사들의 경쟁은 왜 시작됐나?, 시작합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암드렛츠고 / 22-05-13 11:29/ 신고
영상 잘 보았습니다. 재미있네요. 애플은 기존 것을 잘 개선하고 다듬어 내놓는 것은 확실히 잘하긴 합니다. 애플이 M1으로 확 치고 올라가니 인텔, 암드도 경쟁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따라가는 게 소비자 입장에서도 좋죠. 가성비좋은 제품 선택지가 넓어지니까. 일단 엘더레이크, 렘브란트 달린 제품들이 어서 확 풀렸으면 좋겠는데 램, PCIe, 외부단자지원, 소켓 등 바뀌는 게 많아져서 그런지 제조업체들이 준비하는 시간이 긴가 봅니다. 중국의 정치적 문제도 무시못하고.
안드로이드보이 / 22-05-13 21:08/ 신고
애플한테만 너무 유리한 싸움, 애초에 돈도 무지하게 많기도 하지만, 애플 아닌 곳에서는 폰도 특허때문에 퀄컴 칩 써주고 그 다음에야 모뎀 따로 넣어서 겨우 출시해서 팔아야하고, 애플은 또 성능이고 가격이고 안 보고 사주는 앱등군단이 써포트를 강력하게 해주기도 하고, 또한 자기들 기기 전용이라 하드웨어 드라이버라던가 호환성이라던가 그런거 아예 생 각 안하고 만들기 때문에 개발/테스트/유지보수 비용 전부 엄청 저렴하고 쉽고
윈도리트윗 / 22-05-14 2:36/ 신고
-On Mobile Mode -
돈 잘 버는 사업에 집중하는게 당연하지만 인텔은 서버 잘 나간다고 소비자시장과 모바일 무시하는게. 애플처럼 팍팍 갈아엎는게 낫지 인텔처럼 레가시 지원 한답시고 구닥다리 끌고가는거 너무 짜증나는게 진짜 윈도 달린 m1노트북 나오면 좋겠다니까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