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인텔의 차세대 HDET CPU? 사파이어 래피즈 제온 W 포착

2022-06-21 11:23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인텔의 새로운 HEDT CPU로 추정되는 모델이 벤치마크 DB에 포착되었다.


SiSoftware 홈페이지에 인텔 피시호크 폴스(Fishhawk Falls) 시리즈로 등장한 인텔 제온 w5-3433 모델은 16코어 32스레드로, 베이스 클럭 2GHz, 코어당 2MB L2 캐시와 총 45MB의 L3 캐시가 탑재되었다. L2 캐시 용량을 감안할 때 엘더 레이크가 아닌 사파이어 래피즈 기반이며, 동작 클럭을 감안하면 초기 엔지니어링 샘플 모델로 판단된다. 기존 유출 로드맵에 따르면 인텔 HEDT 시리즈는 올해 2분기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6월 하순에 접어든 지금까지 별다른 내용 유출이 없는 상황이라 연기 가능성이 점쳐진다.


현재 인텔의 현재 HDET 라인업인 캐스케이드 레이크는 최대 18코어 36스레드를 지원하는데, 이번에 포착된 샘플은 16코어 32스레드라 최대 코어 구성이 축소될 가능성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단지, 서버용 사파이어 래피즈는 56코어 모델이 확인된 만큼 HEDT CPU인 사파이어 래피즈-X는 이번 샘플보다 더 많은 코어 기반 모델이 나올 가능성은 충분하지만, 어느 수준까지 확대될지 아직 단정하기 어려운 시기다.

한편, 인텔의 다음 HEDT 라인업 브랜드는 현재 '코어-X' 대신 '제온 W' 시리즈로 변경, 엘더 레이크-X 시리즈도 내놓을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어, 인텔 HEDT 미래가 어떤 식으로 펼쳐질지 주목된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