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인텔 13세대 CPU 지원은 시작되었다, XTU 지원 업데이트

2022-06-24 10:19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인텔 XTU의 최신 버전에서 차세대 CPU인 랩터 레이크 지원이 업데이트 되었다.


6월 21일자로 업데이트된 XTU(Extreme Tuning Utility) 7.8.0.21 버전 업데이트 내용에 따르면 차세대 플랫폼 지원이 업데이트되면서, 관련 내용으로 코어당 OC TVB/ 패키지 OC TVB/ 효율적인(Efficient) TVB 지원 추가가 명시되었다.

TVB(Thermal Velocity Boost)는 CPU의 전력, 부하, 온도를 측정해 임계값 이하일 경우 터보 부스트 클럭 이상으로 동작 클럭을 높여주는 일종의 자동 오버클럭 기술로, 이번 XTU 업데이트 내용에 따르면 보다 세부적인 사용자 조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CPU 보호를 위한 저전압 보호, 가상 머신 상태, 하이퍼-V 상태 탐지, 코어 격리 메모리 무결성, 알림 업데이트, 동적 ISO(Intel Speed Optimizer) 최적화, 윈도우 11 22H2 SV2 지원이 추가되고, 7세대 코어 CPU인 카비레이크 지원이 중단된다.

한편, 정보 유출 계정 중 하나인 트위터의 Raichu는 XTU에 새롭게 추가된 ETVB 모드를 통해 6GHz 이상의 터보 부스트 클럭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내용을 업데이트했는데, 코어 i9-12900KS에 이어 또 다른 스페셜 에디션의 등장을 암시하는 내용인지 추가 정보가 기대된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