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리뷰 홈 인기 디지탈 리뷰

내부 네크워크 구성에 적합한 8포트 스위치허브,EFM ipTIME H708 스위치

2022-08-01 13:00
김민성 기자 kimmins@bodnara.co.kr

누구나 스위치 허브를 사용해봤을 것이다. 스위치 허브를 보면 WAN이라 써져있는 랜 포트가 있고, LAN이라고 써져있는 랜포트가 있다. 각각 광역 통신망(Wide Area Network, WAN)과 근거리 통신망(Local Area Network)을 의미하는데, 대부분 똑같이 생긴 포트에 색깔만 다르기에 신경 쓰지않고 사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네트워크 구성환경에 따라 WAN과 LAN은 달리 쓰인다. L2, L3 같은 이야기는 복잡하니 쉽게 설명하자면 가정용 네트워크 기준 WAN은 외부에서 가정으로 들어오는 네트워크선을 장착하면 되고, LAN은 WAN을 받은 스위치 허브에서 각 네트워크 기기로 분산해준다고 보면 된다. 만약 외부망을 LAN 포트에 꽂는다면 기타 네트워크 기기는 사용하기가 어렵다.

그렇기에 내부망을 구성할 때에는 굳이 WAN포트를 탑재한 스위치 허브를 사용하지 않고 LAN 포트만으로 이루어진 허브를 사용하기도 한다. 오늘 살펴볼 제품 역시 랜 포트로만 구성된 8포트 스위치 허브다.

 

컴팩트한 크기의 8포트 스위치허브, ipTIME H708

EFM ipTIME H708 스위치허브(이하 ipTIME H708)는 WAN포트가 없이 LAN포트만으로 구성된 스위치 허브다. 이런 스위치 허브는 네트워크 내에서 추가로 랜포트가 필요할 경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ipTIME H708은 가로 124.4mm, 세로 62mm, 높이 26.5mm로 8포트임에도 컴팩트한 크기를 지녔다.

 

ipTIME H708는 10/100Mbps 속도 지원하는 8개의 이더넷(LAN) 포트로 구성된 스위치 허브다. 8포트 모두 케이블 자동 감지(Auto MDI/MDI-X) 기능이 적용되며, 이를 통해  다이렉트/크로스 규격 상관없이 랜 케이블 자동 인식이 가능하다.

 

침셋은 RTL8309N 칩셋을 사용해 10Mbps 표준인 IEEE802.3과 100Mbps 표준인 IEEE802.3u 표준을 지원한다. 최대 100Mbps 속도로 동작하는 스위치 허브이기 때문에 기가비트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스위치 허브에서 중요하게 봐야할 것 중 하나는 발열 제어다. 항시 작동하고 있는 스위치 허브의 특성 상 ipTIME H708는 저전압 설계 기술과 더불어 하단의 열 방출 통풍구 발열 걱정을 덜어주었다.

 

구성품은 ipTIME H708 외에도 제품 구성 및 보증서 및 전원 어댑터가 동봉된다.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100Mbps 스위치 허브, ipTIME H708

스위치 허브를 비롯해 네트워크 기기는 다양한 환경만큼이나 다양한 제품이 출시된다. 대부분의 PC 부품은 비싼 값을 하지만, 네트워크 기기만큼은 특히나 자신의 환경에 맞는 네트워크 기기로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하는 게 중요하다. 만약 내부망으로 연결되는 인터넷 속도는 100Mbps인데, 기가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한다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이다.

ipTIME H708은 최대 100Mbps를 지원하는 LAN포트 8개로 구성된 스위치 허브로, 저렴한 가격과 컴팩트한 크기, 깔끔한 디자인을 통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