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탐론, 안드로이드폰에서 렌즈 설정 바꿀 수 있는 앱 연내 출시 예정

2022-08-05 11:41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렌즈 제조사인 탐론(TAMRON)이 촬영 현장에서 렌즈 기능을 커스트마이즈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앱 개발을 발표했다.

이번에 개발하는 '탐론 렌즈 유틸리티 모바일(TAMRON Lens Utility Mobile)'은 탐론이 지난 해 10월 PC 전용으로 출시해서 호평을 받은 탐론 렌즈 유틸리티의 모바일 버전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전용 기능의 원격 조작을 지원한다.


사용자 정의 스위치 또는 포커스 세트 버튼 커스텀을 통해 임의의 피사체 사이를 부드럽게 초점 이동할 수 있는 'AB 포커스' 기능을 비롯해 사전에 기록한 초점 위치에 클릭 한 번으로 이동시키는 '포커스 프리셋', 포커스 세트 버튼을 사용한 AF/MF 전환 또는 포커스/조리개 링 전환, 그리고 렌즈를 사용하는 카메라 바디로 미리 할당된 기능을 포커스 세트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포커스 링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MF 모드 사용시 포커스 링의 회전 방향을 설정하거나 포커스 링 조작시 초점 이동 방식 등을 설정할 수 있다.

현재 이 기능에 대응하는 탐론 렌즈는 28-75mm F/2.8 Di III VXD G2 (Model A063) 및 35-150mm F/2-2.8 Di III VXD (Model A058) 등 두 종류이며 해당 모바일 앱은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단, 모바일 버전 앱에서는 렌즈의 펌웨어 업데이트 기능은 지원하지 않으며, iOS용 앱 개발 계획은 따로 언급하지 않았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