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Panasonic)에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루믹스(Lumix) S 시리즈용 L 마운트 18mm 단렌즈를 발표했다.
루믹스 S 18mm F1.8 렌즈(S-S18)는 라이카(Leica)에서 개발한 L 마운트를 채택한 S 렌즈의 F1.8 단초점 시리즈로 바디의 크기에 맞춰 소형·경량화 디자인으로 설계된 대구경 초광각 단초점 렌즈를 표방한다.
35mm 풀프레임 기준 18mm 초광각의 원근감을 살려 자유로운 앵글로부터 배경을 넓게 찍으면서 인물과 그 장소의 현장감을 전할 수 있고, 초광각이면서 피사체로 근접 촬영이 가능해 깊이감 있는 연출을 실현한다.
또한 대구경 F1.8 조리개 특유의 부드럽고 아름다운 배경 흐림 표현이나 저조도 환경에서 광량을 확보할 수 있다. 12군 13매의 렌즈 구성은 구면 수차 및 색 수차를 억제하기 위해 비구면 렌즈 3매, UED 렌즈 1매, ED 렌즈 3매, UHR 렌즈 1매를 사용하여 소형화에도 불구하고 렌즈 주변부까지 우수한 묘사 성능을 발휘한다.
리니어 모터와 이너 포커스 채용으로 동체 추적에 뛰어난 고속·고정밀도의 AF 성능과 정숙성이 뛰어난 AF 동작 성능을 보여준다. 동영상 촬영시 조용한 포커스 구동으로 동작 소음을 신경쓰지 않고 촬영할 수 있으며, 초점 위치의 이동에 따라 화각이 변화하는 브리딩 현상을 억제했다. 조리개의 마이크로 스텝 제어로 밝기 변화가 큰 장면에서도 조리개값을 세밀하게 제어하여 매끄로운 노출 변화도 지원한다.
다른 파나소닉 S 마운트 F1.8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사이즈와 필터 직경, 포커스 링의 위치, AF/MF 전환 스위치 위치 등 조작성을 통일시켜 짐벌이나 드론을 활용한 촬영에서도 렌즈 교환으로 인한 밸런스 조정에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그 밖에 방진 방적을 위한 실링 처리 및 영하 10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내저온 설계를 적용했다.
S-S18 렌즈는 일본 시장에 10월 20일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121,000엔(한화 약 117만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