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리뷰 홈 인기 PC 리뷰

만달로리안 주연들이 지켜주는 데이타, 씨게이트 스타워즈 외장 HDD 3종

2022-09-27 13:00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미국의 건국신화라고 까지 불리는 스타워즈의 인기가 디즈니+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만달로리안 시리즈로 이어지고 있다.

2019년 11월 시작된 이야기가 시즌1, 2를 거쳐 3 방영이 확정되었고, 시즌 4의 각본이 집필 중이라는 소식까지 전해졌다. 여기에 인기의 척도인 스핀오프(외전) 시리즈 '북 오브 보바 펫' 드라마가 이미 방연된데다, 또 다른 외전작 '아소카'도 예고되어 있다.

이런 인기 작품에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가 빠질 수 없다.

레고 시리즈와 스피커, 에어팟 케이스, 피규어, 텀블러 등, 만달로리안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다수 출시되는 중이라, 팬이라면 행복에 겨운 비명을 지르기 딱 좋은 시절이다.

이러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외장 HDD까지 이어져, 지난 기사에서 살펴본 베스카 잉곳 드라이브 스페셜 에디션에 이어 씨게이트 그로구 스페셜 에디션 파이어쿠다(Seagate Grogu Special Edition FireCuda), 씨게이트 만달로리안 스페셜 에디션 파이어쿠다(Seagate Mandalorian Special Edition FireCuda), 씨게이트  보바 펫 스페셜 에디션 파이어쿠다(Seagate Boba Fett Special Edition FireCuda) 3종이 더 나왔다.

 

만달로리안 주연들이 한 자리씩, 씨게이트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외장 HDD 3종

씨게이트에서 내놓은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외장 HDD 3종은 이름 그대로 만달로리안 시리즈의 주연인 딘 자린(Din Djarin), 그로구(Grogu), 보바 펫(Boba Fett)을 유화 느낌으로 프린팅해 독특한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디즈니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높은 퀄리티로 전면에는 해당 캐릭터의 독특한 포즈를, 뒷면에는 해당 캐릭터를 떠올리게 만드는 상징적인 아이콘을 새겨, 만달로리안 시리즈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소장 가치를 제공한다.

 

제품의 베이스가 되는 파이어쿠다 외장 HDD와 같이 LED를 더했다. 기본 컬러는 제품마다 다른데, 만달로리안(딘 자린)은 파란색, 그로구는 피부와 같은 청록색, 보바 펫은 투구의 빨간색이 기본 색상으로 세팅되어 있다.

 

씨게이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툴킷을 설치하면 크게 단색과 레인보우 패턴을 기반으로, LED의 동작 패턴과 색상을 취향에 맞춰 적절히 조정할 수 있다. 게이밍 기어 전문 기업인 레이저의 RGB LED 튜닝 기술인 크로마 RGB도 지원하니, 사용자의 환경에 맞춰 적절한 제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씨게이트 스타워즈 외장 HDD 3종은 윈도우 탐색기에서 보면 각 모델별 드라이브 아이콘을 지원해 손쉽게 어떤 제품을 사용 중인지 파악할 수 있다. 2TB에 달하는 넉넉한 용량으로 영상이나 게임, 각종 유틸리티 및 사진, 문서 등의 백업할 수 있다. 체계적인 백업을 위해 씨게이트 툴킷에서 백업 및 복원, 미러링 기능도 지원한다.

 

인터페이스는 USB 3.0(USB 3.2 Gen1)을 지원한다. 40Gbps에 달하는 최신 USB4 규격에 비하면 구형 인터페이스지만, 하드디스크의 전송 속도를 뒷받침 하기에는 차고 넘치는 5Gbps 대역폭을 제공하므로 내장 HDD의 성능 발휘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로 안심

씨게이트 스타워즈 외장 HDD 3종은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적용된다.

제품 보증 기간과 동일한 3년 내 1회에 한해 무상으로 데이터를 복구해주며, 제조사에서 직접 수행하는 복구 서비스인 만큼 90% 이상의 복구 성공율을 자랑한다.

 

한편, 만달로리안 및 그로구 스페셜 에디션에는 흰색으로 디자인된 동일한 데코레이션 스티커가, 보바펫 스페셜 에디션에는 검은색으로 디자인된 데코레이션 스티커가 제공된다. 스타워즈 외장HDD 본체나 PC에 붙여 만달로리언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만달로리안 팬이라면 놓칠 수 없다, 씨게이트 스타워즈 외장 HDD 3종

사용자의 소중한 데이터를 담는 스토리지 장비는 성능도 중요하지만, 실제 가장 중요하게 봐야할 것은 바로 안정성이다. 하지만 아무리 신중하게 만들고 취급한다 해도 의도치 않은, 예상치 못했던 사건 사고에 의해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백업이 매번 강조되는 것도 이러한 이유다.

씨게이트는 과거 별도 구매 방식으로 지원하던 자체 데이터 복구 서비스인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이번 기사의 주인공인 스타워즈 외장 HDD 3종에 기본 제공한다.

외장 HDD는 태생적으로 내장형 제품에 비해 고장 가능성이 높을 수 밖에 없는데, 제조사에서 직접 처리하는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덕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거기에 디즈니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해 만들어진 콜라보레이션 제품답게 유화 느낌으로 주요 캐릭터를 테마 색상으로 프린팅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소비자가 캐릭터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제품의 스펙 자체는 동일하게 디자인된 것도 주목할 점이다.

2023년 2월 방영 예정인 만달로리안을 기다리며, 씨게이트 스타워즈 외장 HDD로 추억을 되새김질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아이잉 unique37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2-09-27 20:31/ 신고
나름 괜찮네요
암드렛츠고 / 22-09-27 20:37/ 신고
외장 하드에다 스타워즈 영화, 드라마 파일 넣어서 파는 건 줄 ... ㅎㅎ 최근에 안도르(Andor)도 드라마로 나오는 것 같은데 볼거리가 많아지면 좋겠지요. 다만 스타워즈 팬들 중에 극성팬들이 꽤 있어서 같은 세계관 시리즈물이 나올 때마다 홍역을 치르는 건 피할 수 없을 듯.
공부하자 milkblu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2-09-29 20:59/ 신고
케이스만 필요한 분들도 많겠네요.
SSD 버전으로 !!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