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DJI, Ronin 4D 시네마 카메라 확장 케이블 액세서리 Ronin 4D Flex 발표

2023-03-08 12:50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DJI가 짐벌 일체형 시네마 카메라 Ronin 4D의 기능을 확장하는 Ronin 4D Flex 시스템을 발표했다.


DJI가 2021년 발표한 4축 짐벌 일체형 풀프레임 시네마 카메라 Ronin 4D는 Zenmuse X9 짐벌 카메라를 센서 해상도 및 렌즈 마운트에 따라 교체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는데, Ronin 4D Flex는 이 구조를 응용하여 짐벌 카메라를 본체에서 분리해 약 2m 길이의 연장 케이블을 통해 다양한 포맷으로 촬영 시스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이 같은 방식은 소니가 VENICE 시네마 카메라 본체에서 센서 블록을 분리하여 최대 5.5m 거리까지 늘릴 수 있었던 확장 시스템을 적용한 것과 비슷하며, 최소 핸드 헬드 무게를 1.8kg으로 줄일 뿐만 아니라 Ronin 4D가 들어가기 힘든 공간이나 각도에서 촬영 유연성을 향상시킨다.

연장 케이블은 2m 초박형 동축 케이블을 채택하여 X9 카메라 센서가 캡쳐한 8K 고속 신호의 무손실 전송을 지원하며, Ronin 4D의 핸드 그립 및 메인 모니터와 기본적으로 호환되고 LiDAR 센서를 장착한 상태로 쓸 수 있으며, 별도의 도구를 쓰지 않은 간편한 장착 및 분리 구조로 구성 간 전환이 빠르다.



Ronin 4D 연장형 액세서리인 Ronin 4D Flex 판매 가격은 929달러, 함께 출시되는 DJI 최초의 시네마급 줌 렌즈 DL PZ 17-28mm 가격은 1,339달러다. 또한 DJI가 Ronin 4D 발표 당시 포함시켰다가 이후에 취소한 Apple PorRes RAW 라이선스도 유료 구매가 가능해졌는데, 비용은 979달러다.

한편, DJI는 Ronin 4D Flex 외에도 DJI 3채널 팔로우 포커스와 SDI/XLR/TC 입출력 기능을 제공하는 Ronin 4D 확장 플레이트 액세서리를 2023년 5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