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시놀로지, 보안과 효율성 개선한 DSM 7.2 출시

2023-05-24 10:01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대표적인 NAS 전문 기업인 시놀로지(Synology)에서 자사 제품용 운영체제인 DSM의 7.2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DSM 7.2는 변경 불가능한 스토리지 및 백업, 전체 볼륨 암호화, 성능 개선, 더 엄격해진 액세스 제어, 스토리지 계획 수립 등 IT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으로 향상된 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다.

라이선스가 필요 없는 변경 불가능한 스토리지 및 백업이 WriteOnce 공유 폴더 및 변경 불가 스냅샷을 통해 DSM 7.2에 적용된다. WORM(Write Once Read Many)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기능을 통해 조직에서는 변경할 수 없는 데이터 복사본을 생성하여 악의적인 공격과 변조 및 실수로 인한 삭제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전체 볼륨 암호화는 공유 폴더, LUN, 패키지 데이터를 포함하여 저장 데이터를 암호화한다. 암호화 해제 키 없이는 내부에 저장된 데이터를 읽을 수 없게 되므로 이 기능은 보안 위반 또는 도난 발생 시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보장할 수 있다. 또한 보안 키 관리를 간소화하고 중앙 집중화하기 위해 KMIP도 지원된다.

시놀로지는 전체 볼륨 암호화 기능이 다른 암호화 방식에 비해 쓰기 성능을 최대 48%까지 높여줄 수 있다고 소개했다.

DSM 7.2는 더 많은 시스템에서 M.2 NVMe SSD 저장소 볼륨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므로 내장된 M.2 NVMe 슬롯을 보다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라인 제로 블록 제거 기능을 구현하여 SSD 중복 제거 기능을 개선해 중복 제거 시간을 최대 25% 단축할 수 있다.

한편 Hyper Backup에서 전체 시스템 백업 구현을 통해 클라우드, USB 장치 및 기타 목적지에 대한 완전 백업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블록 레벨 스토리지 기술을 사용하여 초기 전체 시스템 백업 속도가 두 배 빨라진다.

적응형 다중 요소 인증AFMA)이 Synology 시스템에 적용되므로 장치, 위치, 시간, 사용자 활동과 같은 다양한 상황적 요소를 평가해 추가 확인이 필요할지 여부를 판단하여 보안에 대한 원활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SMB 및 QuickConnect를 통한 연결에 대해 자동 차단 기능을 구현하여 보안 조치도 더욱 강화된다. 자동 차단은 로그인 시도가 반복적으로 실패할 때 IP 주소를 차단하여 무차별 대입 공격을 방지한다. QuickConnect는 IP 주소를 전역적으로 차단하여 잠재적인 위협으로부터 전반적인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Active Insight에는 스토리지 용량을 예측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다. 새로운 기능을 통해 IT 관리자와 MSP는 현재 저장소 사용률을 파악하고 향후 필요한 용량을 예측하여 향후 스토리지 요구 사항을 예측할 수 있다.

또한 DSM 시스템 알림은 더욱 유연한 알림 설정을 통해 개선되었으며 Microsoft Teams 및 LINE 알림에 대한 추가 지원도 제공한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