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소니, PS5 휴대용 스트리밍 기기 '프로젝트 Q'와 무선 이어폰 공개

2023-05-25 14:45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소니(SONY)가 가정용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 (PlayStation 5, 이하 PS5)용 새로운 주변기기를 발표횄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플레이스테이션 신작 게임들을 소개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PlayStation Showcase) 2023' 영상에서 새로운 PS5 주변기기인 '프로젝트 Q (Project Q)'와 플레이스테이션 무선 이어폰(PlayStation earbuds)를 깜짝 공개했다.



프로젝트 Q는 과거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이나 플레이스테이션 비타(PS VITA)와 같은 완전한 휴대용 게임기는 아니며, PS5 소유자가 무선으로 게임을 스트리밍해서 즐길 수 있는 리모트 플레이용 주변기기다.

이 장치는 8인치 HD 디스플레이와 PS5용 게임 컨트롤러인 듀얼센스(DualSense)의 모든 버튼이 들어갔으며, 리모트 플레이 또는 콘솔의 로컬 Wi-Fi에 연결해 자신의 PS5에 있는 게임을 스트리밍 형식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게임패스(Xbox GamePass)와 달리 PS5 사용자가 소유한 게임이 콘솔에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PS VR2 게임은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젝트 Q와 함께 공개된 PS 무선 이어폰은 블루투스로 연결되며 차세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오디오 시스템 및 저지연 오디오 기술이 적용됐다. 이 제품은 PS 및 PC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 Q와도 함께 쓸 수 있고 기존의 PS 헤드폰이 크고 부담스러웠던 사람도 가볍게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 제품 모두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