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Razer, 광축 스위치 방향키 적용한 격투 게임 아케이드 컨트롤러 Kitsune 발표

2023-06-02 13:05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레이저(Razer)에서 아케이드 스틱이 아닌 광축 방향키를 적용한 아케이드 컨트롤러 Razer Kitsune을 발표했다.


플레이스테이션5(PS5) 및 PC용으로 출시된 Razer Kitsune은 기존의 4방향 또는 8방향 아날로그 입력 기능을 가진 스틱을 대신하여 상/하/좌/우 4방향 입력이 가능한 이동 버튼을 탑재했으며, 방향 버튼을 포함한 모든 버튼에 로우 프로파일 선형 광 스위치(Low-Profile Linear Optical Switches)를 적용하여 매우 정밀하고 정확한 커맨드 입력과 버튼 조작이 가능하다.



두꺼운 아케이드 스틱 입력부를 없앰으로써 슬림해진 본체로 휴대성이 높아졌고, Razer Chroma RGB 조명 기능도 들어갔다.

Razer는 광 스위치의 작동 높이가 짧고 응답 시간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콤보를 마스터하고 중립을 제어하는데 중요한 속도와 정밀도를 제공하며, 격투 커뮤니티에서 정한 표준을 맞추기 위해 캡콤(Capcom)과 긴밀하게 협력해 최신 동시 반대 기본 방향 입력 규칙 준수를 포함하여 모든 캡콤 프로 투어(Capcom Pro Tour) 표준을 준수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캡콤의 인기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최신 버전인 스트리트 파이터6 (STREET FIGHTER 6) 출시에 맞춰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한 Razer Kitsune SF6 춘리 에디션과 캐미 에디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Razer Kitsune의 출시일 및 가격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스트리트 파이터6 정식 출시에 맞춰 제품 판매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아이잉 unique37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3-06-05 23:07/ 신고
스틱 대신 버튼식이군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