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엑스박스 시리즈 X/S용 스토리지 확장카드, WD_BLACK C50 정식 출시

2023-06-07 10:17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씨게이트에서만 공식 출시해왔던 MS 엑스박스 시리즈 X/S 용 스토리지 확장 카드 시장에 WD가 공식 참전한다.


공식 출시 전 일부 온라인 몰에서 모습을 내비쳤던 WD의 엑스박스 시리즈 X/S 용 스토리지 확장 카드는 500GB와 1TB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500GB 모델이 79.99달러, 1TB 모델은 149.99달러다. 공식 제품명은 고성능 게이밍 브랜드인 '블랙' 라인업에 포함된 WD_BLACK C50 확장 카드이며, 제품 본체 외에 엑스박스 게임 패스 울티메이트 1개월 권이 함께 제공된다. 보증 기간은 5년이다.

한편, MS는 벨로시티 아키텍처와 사용자 경험 유지를 위해 엑스박스 시리즈 X/S용 타이틀은 내장 스토리지 및 WD_BLACK C50과 같은 전용 확장 카드에 설치하도록 제한을 두고 있다. 단지, 전용 규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현재 시장에 출시 중인 NVMe SSD보다 높은 가격이 형성 중이라, 이와 관련한 게이머들의 불만이 높은 상황이다.

씨게이트외에 WD에서도 엑스박스 시리즈 X/S 용 스토리지 확장 카드가 정식 출시됨에 따라 다른 제조사들 역시 관련 제품을 출시할 가능성이 생겼지만, 제한된 플랫폼에 수요층 역시 제한적인 만큼 관련 업체들이 얼마나 적극적으로 출시에 나설지는 의문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윈도리트윗 / 23-06-08 13:39/ 신고
-On Mobile Mode -
단순환율로 하면 PS5사용자는 같은 비용으로 최소2배 용량가능이지만 기존에 비하면 완전 저렴하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