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갤럭시 Z 폴드5·플립5, 국내에서 7월 말 발표

2023-06-07 12:42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삼성전자가 하반기 신제품을 발표하는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국내에서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신 폴더블 제품을 공개하는 갤럭시 언팩 행사를 7월 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0년 3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갤럭시 S의 첫 번째 모델을 공개하며 시작된 갤럭시 언팩은 그동안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 진행됐으며, 삼성전자는 27회차를 맞이아는 올해 7월 언팩 무대를 한국의 수도 서울에서 열기로 최근 확정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 언팩 행사를 국내에서 개최하기로 한 배경에 대해 새롭게 발표할 폴더블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바탕이 됐으며, 국내에서 폴더블 신제품을 공개해 폴더블 원조로서의 자부심을 전세계에 확실히 각인시키고 압도적인 제품 완성도를 기반으로 '폴더블폰은 삼성'이라는 공식을 대세화한다는 전략을 내세웠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해 8월 10일 갤럭시 Z 폴드4와 플립5를 발표했는데, 올해는 이보다 약간 빨라진 7월 말 갤럭시 Z 폴드5와 갤럭시 Z 플립5를 공개하면서 여름 시장을 공략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국내외 루머들을 통해 알려진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폰은 기존보다 더욱 개선된 힌지 구조 설계가 적용됐으며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드웨어 스펙으로는 갤럭시 S23 시리즈에 탑재됐던 퀄컴 스냅드래곤 8 Gen2를 사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S23 시리즈가 특징으로 내세운 프로급 카메라 기능을 어느 정도까지 적용했을지도 기대되는 대목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3-06-07 23:15/ 신고
그렇게나 비싼 제품들이 습관적으로 1년마다 나오는것 같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