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밸브, 스팀 20주년 기념 스팀 덱 세일.. 재고 털고 후속작 나올까?

2023-09-15 12:13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밸브(Valve)의 휴대용 스팀 게임기 스팀 덱(Steam Deck)이 스팀 출시 20주년을 맞아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밸브는 스팀 20주년 기념 행사로 다양한 게임 할인 판매를 진행 중인데 여기에 휴대용 게임기 스팀 덱과 도킹 스테이션도 할인 대상에 포함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일본, 홍콩 등 아시아 지역에 스팀 덱을 판매하고 있는 코모도에서도 스팀 20주년 스팀 덱 세일에 들어갔는데, 스팀 덱 64GB 모델은 10%, 256GB 모델은 15%, 그리고 512GB와 도킹 스테이션에 대해서는 20% 할인된 가격을 적용한다.

행사 기간은 9월 22일까지이나 재고 소진 시 세일이 종료되며 현재는 64GB와 512GB 모델은 품절되고 256GB 모델만 구매할 수 있는 상황이다.

스팀 덱 출시 이후 ASUS ROG Ally나 중국 업체의 UMPC형 휴대용 게임기들이 AMD 최신 칩셋을 사용해 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 있으나, 스팀 덱에 비해 가격이 비싸고 저전력 구간에서는 기대만큼의 큰 성능 차이를 보여주지 못하면서 여전히 스팀 덱을 가성비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립전파연구원에서 밸브가 전파 인증을 신규로 받은 것이 알려지면서 스팀 20주년 기념 세일을 통해 기존 스팀 덱의 재고를 모두 처리하고 연말에 스팀 덱 후속 모델을 출시할 가능성도 있다.

과거 밸브 디자이너들이 스팀 덱 후속 모델이 큰 성능 향상 없이 내부 설계 변경 정도에 그칠 거라는 인터뷰를 했던 적이 있으므로, 완전히 새로운 칩셋 기반 재설계된 제품이 아니라면 기존 생산라인을 통해 신모델을 빠르게 내놓을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