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24일, 모래노리소프트는 스팀에서 유료로 판매중인 ‘아일렛 온라인’의 PC버전이 무료화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게임개발사 모래노리소프트가 개발한 ‘아일렛 온라인’은 유저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샌드박스 MMORPG이다. ‘아일렛 온라인’은 자원 채집, 건축, 낚시, 동물 포획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저들에게 자유로운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아일렛 온라인’의 독창적인 특징 중 하나는 게임 내 생태계 시스템으로, 모든 NPC들이 수면욕, 식욕, 번식욕 등 다양한 욕망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게임 세계 내에 생태계가 유지되고 있다는 점이다. 유저들의 다양한 플레이는 이 생태계에 여러모로 영향을 미친다. 이처럼 유저들은 게임 내 미리 정해져 있는 퀘스트에 구속을 받는 것이 아닌 유저의 행동 자체가 목표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유저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건축이 자유로운 ‘아일렛 온라인’에서 유저는 직접 마을을 디자인하고 다양한 기능성오브젝트들을 조합, 배치하여 다채로운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유저들은 자신만의 창의적인 세계를 구축하며 다른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다.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지원하는 '아일렛 온라인'은 하나의 계정으로 모바일과 PC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동일한 서버에 접속하여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모바일 버전은 현재 무료로 제공되어 유저들은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래노리소프트의 김정만 대표는 "PC 버전의 무료화로 인해 모바일 유저들도 더 세밀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기대를 나타냈다.
|